이번에 북괴가 다급한 형태에서 인지는 몰라도 남북국방장관회담+장성회담+대령급 실무회담을 전부 추진하겠다고했고 이 문제에서 연평도-천안함 문제를 논의하자는 측면을 보내왔습니다. 이에 우리 한국이 응하여 2월에 이제 회담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도 그렇고 이미 아시아경제(제일 빨리 이 시나리오 관련해서 기사냈더군요.)를 통해서 전문가들 의견도 그렇지만 비관적인게 현실입니다.
이 문제 관련해서의 링크는 아래 그대로입니다.


현재 저 역시도 우리 대한민국은 문명국으로서의 외교로 북괴의 진의적 입장에서 대화시도는 해볼필요는 있다 봅니다.(물론 가치가 없다 판단하면 그때가서 더욱 옥죄여야하는게 정석이지만요. 대화를 위한 대화를 우리가 구걸하던 때는 이제 조공정책(햇볕정책)을 하던때와는 철저하게 달라야하는게 당연한 현실이니까요. 어휴.. 과거 노무현 행정부 같았으면 그냥 못줘서 북괴체제 유지해주느라 바빴을겁니다.) 어차피 지금의 경제적 압박이 더욱 가속화되어서 외부지원을 기대할수 없는 상황에서의 북괴로서는 자생적 능력을 거의 잃어버린 그들에게는 매우 치명적이며 현재 RFA에서 보고한 북괴의 식량확보율이 7.2%라면 제2의 고난의 행군은 이미 맞아둔 셈입니다. 설상가상으로 북괴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고려해본다면 북괴의 식량난 상황은 더욱 심각한게 현실입니다.

그런상황에서 그들은 내부결속을 위해서 천안함-연평도 포격사태를 일으키고도 내부결속은 고사하고 현재 세습체제에 대한 심지어 김정일 체제에 대한 반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자연재해에 대한 대책도 제대로 복구가 안되는 상황에서의 주민들의 생활의 질저하는 마약을 기승하게 만들었고 현재 하부적 통제가 거의 마비된 상황이라 판단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마약이라는 환각제가 급속하게 북괴체제때문에 북한지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