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 긴게 보기 싫어서 그냥 확실하게 하자는 차원에서 트랙백 걸고 답변을 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전쟁이난 60년전의 미국의 예가 적절한지는 나중문제로 치고 우리나라의 경우 관할부처에 문제가 생길경우 장관이 사퇴하는게 많은 예가 있습니다.게다가 이번건은 국방장관이 "스스로" 사퇴한다고 발언했습니다.
결국 싹 입닦은거지요.


그리고 전작권문제도 사대국에서 승인난 문제에 대해 국방장관이 나서서 연기를 했고 이는 영상에 나오는 병판이 외국군대에 기대려는 입장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어차피 전쟁나면 영상속 병판은 외국군대원병에 의지하자는 것이고 지금도 전시작전통제권을 기계획되고,사대국의 승인도 난 마당에 연기하려는 의도는 부끄러워할 정도라고 봅니다.
저 영상의 내용과 전시작전통제권을 가지고 오는 계획을 미루고 그동안 전쟁나면 외국군대4성장군에게 군대의 작전통제권을 맡기자는게 전혀 상관없는건 아니지요.


그리고 지난 냉전(?)시기에 소련과 미국사이에서 자기 목소리를 낸 제3세계국가들은 다 박쥐들인가요?
고려때 서희도 박쥐였던 게로군요.


자꾸 이상하게 중국사대를 이야기하시는데 내글에는 중국이 한줄도 없는데 왜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중국이 그런 과도한 요구를 한다면 그건 주변정세안정을 위협하는 요소로 적절한 예가 아닙니다.
기존 질서를 해치는 강대국의 횡포는 감수해야할건 아니죠.


그리고 자국이익에 대한 관점에서나 추후 주변정세에 대한 인식이나 자국의 능력에 대한 고민을 잘해야한다는 원론적인 이야기가 어찌 말을 갈아타고 중국에 빌붙자로 읽히는지 독해능력에 대해 의문이지만 제글이 논지가 명확하지않은 낚시성이 있어그려려니 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13,921
Today : 99 Yesterday : 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