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연평도 포격사태 이후 북괴의 국지도발 관련해서의 여러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이긴 하는데.. 저는 정작 이번에도 또 당하고 당한것에서만의 기준만을 적용하는게 아닌가 우려스럽습니다.

보니까 결국 대응하여 준비한다는 대응전략 자체가 북괴가 또 포격과 같은 도발을 한다면 자위권 행사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것인데.. 문제는 왜 북괴가 병력전개를 통한 국지도발에 대해서는 준비를 안하는가 입니다. 국지도발이라는게 단순하게 이런 비대칭전력이나 재래식 전력을 제한적으로 운용하는것과 다르게 병력을 전개하여 운용할수도 있다는 사실을 고려해본다면 매우 중요한거 아닐까요?

당장만해도 북괴가 휴전선 일대에서의 위협을 봤을때 GP가 GOP지역에서의 병력간의 총격전이라든지 대대~연대급에서의 보병전투의 교전가능성을 포함하여 무장공비를 이용한 형태의 무력도발행위도 분명하게 국지도발에서의 포함되는 적용사항인데.. 정작 이번에 국지도발 관련해서의 기준은 또 당하고 난 기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생각합니다. 적은 계속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무력도발을 하는데 정작 우리군은 표면적으로도 나오고 있는게 서해 5도지역에 대한 연평도 도발이나 연평해전-대청해전과 같은 형태에서의 도발만을 대비하고 있는 측면만이 강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