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병복무기간 감축안을 주장한 입장에서의 이미 여러차례 말씀드렸던 기갑과 포병의 소요에서의 100% 모병시에 소요되는 병력안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우선적으로 장비에 기준하여 승무원의 소요기준만을 작성했습니다.

기갑


포병

  
위 계산의 합산 기준은 오히려 더 높게 잡은 기준이라는 점을 고려해주십시오 이 기준대로라면 기갑과 포병에 소요되는 최소한의 전문인력은 2만 4992명입니다. 물론 이 인원에서 장교-부사관을 뺀다고 기준을 둔다면.. 단차당 차장역할에서의 부사관 소요의 기준과 장교소요를 각각빼면 다음과 같습니다.1만 8330명입니다. 물론 이 소요는 곡사포 수요 자체가 어떻게 변동될지 모르기 때문에 조정이 되면 최대 2만 3000여명까지 조정될수 있겠습니다만.. 현 저의 조사로서의 끝낸 기준을 둔다면 약 2만명입니다. 

이 기준대로라면 이들의 월급은 예전에 계산한 기준인 =유급지원병 4만명에서의 월급을 계산해보자!=  (http://shyne911.tistory.com/583)포스팅에서의 기준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수 월급의 계산을 적용한 사항입니다.


한번 군이 공식적으로 복무기간 단축에서 요구했던 고밀도 숙련병과에 대한 소요에 대해서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임으로 이들에 대한 전면모병화에서의 추정치적인 적용의 모병인력화의 운용방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확대적인 전력증강 기준으로 잡아봤습니다만.. 이 정도 인력 모병화 못하면서 의무병역기간 운운한다면 군의 인적운용의 문제의 심각성을 봐야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추정치를 통해서 대략적인 수요에 대해서 이야기해봅니다. 예전부터 해보려고 했는데 이제야 해보는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