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2A 랩터!

한국과 일본간은 미국을 통해서 상호간의 우방형태를 유지하고 있고 현재 최근에는 이명박 행정부 들어서의 본격적인 한일간의 군사협정이 추진되려는 모습이 강력하게 보이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최근 미국의 경우 유럽쪽을 제외하오 태평양지역와 아시아지역에서의 자국의 MD체제 확립등의 안보적 협력에서의 다국화지역의 개별적 형태를 통합화하려는 모습은 강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MD를 대표적인 예를 포함해서 말이죠.

따라서 저는 한미일 삼국형태의 집단안보체제의 공고화에서의 중심축이 될 가능성은 높다 봅니다. 물론 호주+싱가포르 포함이 될수 있지만요. 결과적 방향은 그렇게 갈수 밖에 없다 봅니다. 뭐 저야 그렇게 되어야 저는 최소한 정치적 문제인 독도문제에서 한국이 실질 점유한 형태에서의 우리영토를 지키는 방법중 하나로 보기 때문입니다. 역사문제는 둘째치고 말이죠.(과거사 문제야 우방형태의 동맹이 된다면야 차츰 풀어갈수 있다 보고 있고 말이죠.)


우리가 도입을 고려하기 이전에 현실적인 문제의 정치적 문제의 고려성을 도입하는 문제등을 고려해본다면충분한 매력적 문제라 생각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현재 한국의 KFX문제등의 한일공동무기개발도 포함되겠지만요..(최소한 가장 빠른시일안에 평화헌법에서 개정가능성이 높은건 현재 일본의 무기개발및 판매 관련 문제사항일테니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