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인호프님의 블로그를 뒤지다가..(?) DC에서 예전에 번역해서 나온 2ch에서의 =조선과 대만이 일본영토였다면?=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한 포스팅이 있더군요. 뭐 대체적인 상상력 동원이라고 본 글들이 많았습니다.

만약 한반도가 일본의 영토였다면의 기준으로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슈타인호프님의 번역된 글 올려진 포스팅


근본적으로 일본은 조선인 즉 우리 한국인들 자체의 민족말살의 조치로서 내선일체를 주장한바 있습니다. 실제 일본어 교육을 비롯한 황국신민이라는 걸 주입한바 있기도 했고 이름을 말살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 유명하디 유명하신 창씨개명이었고 실제 이는 최근까지도 재일교포들이 일본인으로 귀화하면 반드시 해야하는 창씨개명의 문제였기도 했습니다.(일본인 입장에서보면 일본인의 공동체 사회에 구성원으로 받아줄수 있는 조건으로 본듯 하더군요. 일본의 민족주의 개념이라고도 해야할라나요?)

아무튼.. 이러한 문제는 가득이나 식민지 개념으로서 통치하는 우리 한국인들에게는 지랄같은 행동이었고 오늘날 대표적인 1938년 말부터 시작하여 일본 패망기때까지의 대표적인 민족말살시기로서 국사책에 기록되어서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이 2차대전의 승패와 상관없이 한반도를 그들에게는 조선반도의 지배권을 유지했다면?

이라는 개념에서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꽤 흥미로운 포스팅이라서 말이죠. 아마 이러한 배경으로 미래일본인 도래에 따르는 SF액션영화로 한국영화-2009 로스트 메모리즈-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실겁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61,945
Today : 0 Yesterday :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