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유용원의 군사세계

유급지원병 관련해서 제가 지난번 포스팅(포스팅)에서 이야기한 기준대로인 현행 2년간 의무사병 대우 받고 1년간 180만원 받는 형태가 아니라 3년복무에 180만원 기준으로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모병제를 이런식으로 엉망으로 운용한다면 한국군은 백날 해봐야 유급지원병 제대로 운용안될거라는건 불보듯 뻔할겁니다.

저는 월급의 수요 기준을..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이 기준대로 4만명 수요의 유급지원병인 모병의 규모구성의 월급 액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한 이정도도 투자 못하면서 유급지원병 지원율 기대이하라는둥 할 것이라면 처음부터 유급지원병 모집 자체를 안하는 편이 나을겁니다.
최소한 대략적인 계산안에서의 최소의 경상유지비용안 기준입니다. BEQ제공등 포함한다면 2조원 나오것입니다. 이 정도도 못해줄거면서 유급지원병 지원율이 낮다고 아웅성 치는 군대라면.. 한국군 모병제 할때 참 걱정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혼합제를 운용해야하는 시점이 오고 심지어 여성의무병역자 확보에 탈북자(혹은 통일후 북한출신 병역인력)나 다문화 가정 병역자원들까지 확보필요성까지 존재하고 날이 갈수록 전문화 목적이 소요되어서의 모병비율화가 높아져갈텐데.. 이 정도도 못해서 쩔쩔 맨다면 어떻게 될지..참.. 암담하군요.

그나마 위 기준에서 30만원씩만을 기준으로 올리는것으로 나온것이지.. 계급표대로라면 30->40->50만원씩 올라가는 기준을 적용하지 않은 기준안에서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