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편인 1에 이어서 그대로 가겠습니다.

무기전력체계 소요.


예비군 동원 소요는?


모병이 되었을때 지원율은 과연?


마지막으로 한국군이 전면적인 모병제 전환이 되었을때의 해야할 문제들을 끝으로 이야기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군이 모병제를 위해서 해야할 문제들은 과연 무엇일까?


후기.


한국군에게는 아직은 낯설고 먼미래적 이야기인 모병제의 적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아마추어 입장인지라.. 아마추어의 입장에서 설명한 정도이지만.. 한번 한국군 모병제 관련해서 세부적인 이야기를 해보고자 2부작으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만.. 여러가지로 부족한게 많은 연재포스팅입니다.

앞으로의 모병제 비율은 높아질수 밖에 없고 한국군은 의무병역자원이나 그 기간은 더더욱 줄어들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의 혼합병역제 유지가 되는 점을 고려한다면 사실상 모병제 관련해서의 준비를 해야하고 변화해야하고 인센티브 제공에 들어가는 예산소요에 대해서 걱정을 해야하지만.. 현재 유급지원병 운용을 보면.. 거의 참담하다고 판단할수 있을정도라는 점을 고려할때.. 아직도 멀었다라는게 답이기도 합니다.

선진국들의 모병제 활동을 좀더 적극적으로 연구하여 한국식으로 맞게 적용할 방법부터 지금은 찾아가면서 해야하는 문제가 시급하고 이러한 문제는 결국 먼 미래에 한국군이 전면적인 모병제로 전환되었을때에도 인력수급의 지원율 문제를 그나마도 조금이라도 해결할수 있는 방안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언제까지 의무병역제를 영구화할수 없을테니까요. 특히 우리 한국인의 현재 사회적인 군복무의 불만적 문제를 고려해본다면.. 당장 통일만되면 모병제 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문제까지 포함한다면 말이죠. 최소한 중국위협론이 완전히 잠재워지는 먼 미래에 가능한 전면 모병제이야기지만 동시에 강조하는 이야기이듯이 의무병역자원과 그 기간은 줄어들고 모병제의 비율이 높은 혼합병역제도 적용을 지속하는 문제에서도 마찬가지니까요.

그리고 그 기간 앞으로 짧으면 10년내로 올수 있으니까 말이죠. 아래 기사 언급처럼요.


하지만 상상이 가실수 있나요? 매일같이 TV에 자위대와 같은 혹은 멋진 모습의 한국군 모병광고가 나오고 모병관들이 매일같이 거리를 다니면서 홍보전단지를 돌리는등의 한국군 모병활동을 보며 다음 세대들은 남자들이 군대이야기를 거의 안하고 군대 관련해서도 잘 경험해보지 않은 세대들의 모습의 사회적 형태가요?ㅋㅋㅋ 인력난에 시달리는 한국군! 상상이 가십니까?

지금의 저도 어려운데.. 과연 전면 모병제가 검토되고 적용될 시기라고 위 기사에서 언급한 2020년 이후에는 과연 어떨지 의문입니다..ㅋㅋㅋ 만일 적용된다면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