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멜리사(メリッサ)

영문 이름: Melissa

나이: 19세

직업: 성직자(전쟁의 신 마일리)

성격: 동경하는 이상향을 향해 꿈많은 아가씨.

등장: 마법전사 리우이(魔法戦士リウイ)

성우: 이노우에 키쿠코(井上喜久子)


개인적으로 마법전사 리우이(魔法戦士リウイ)를 처음 본게 바로 퀴니에서 방영해줄때였습니다. 나름 흥미있고 재미도 있어서 할때는 보긴 했는데 띠엄띠엄봐서 그런지 애매하더군요. 나중에 찾아보니 요코다 마모루(横田守) 작가가 일러스트까지 만들어주는거보고 깜짝 놀랐는데.. 그래서 애니판의 원화가 비슷했구나 했는데.. 보니까 공식 일러스트더라고요? 게다가 라이트노벨이었고요? 원작이요?




하지만 저는 원작인 라이트노벨은 읽어보지도 못했고.. 한국에서 정식 발행된 Comic과 애니만 열심히 보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거기서 사실상의 진히로인이라고 할수 있는 존재는 바로 멜리사(メリッサ)라고 할수 있습니다. 애니에서 초반부터 보여주는 그녀의 모습은 매우 이상향을 꿈꾸는 아가씨의 청순함을 보여주는데 주인공이 주인공이다보니 참 더럽게 폭력적인 모습이 나와서 이해가 좀 안되는 상당한 내숭을 보여주는 히로인이라는 생각이 가장 컸습니다.



게다가 애니속에서도 나오지만.. 원래는 명문귀족가의 영애로서 진짜 이름은 멜리사움 데이브로(メリサリム・ディブロー)이라고 하더군요. 약혼자가 있는데 그게 싫어서 성직자가 되었다는 전개를 보고 역시나 하는 생각마저 들더군요. 만화책에서는 초반에 리우이 자체를 그저 인정하는 형국으로 시작하지만 TV판에서는 악연으로 첫대면을 해서 신탁으로서 정해지게 되면서 주인공을 모시는 신녀가 되는데 워낙 자기 이상향의 용사와는 180도 다른 열혈바보 무식한 놈인 리우이때문에 참 속을 많이 썩는 히로인입니다.



하지만 그런 열혈바보의 솔직함을 인정하고 일행중에 누구보다도 리우이를 인정하고 따라주는 히로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리우이를 그렇게 만든 장본인이 바로 멜리사라는 사실은 Comic 4권에서 밝혀지는데 TV판에서는 아예 노인 & 간난아이로 만들어버리는 아이템이 Comic에서는 8살 어린이가 되어서 나오면서 그에게 용기를 주는데 거기서 말한게 바로 리젤같은 이상향이 되도록 멜리사가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해줍니다. 그게 저렇게 된거죠.ㅡ_ㅡ..ㅋ 물론 당사자는 절망하지만요.



TV판이나 Comic에서는 연애플래그가 명확하지는 않지만.. TV판에서는 리우이의 연상 친구인 아이라에게 넘겨집니다만.. 용사로서 모시는것만을 보여주는 터라 사실 연애플래그가 그렇게 성립되어있는 모습들이 안나와서 좀 아쉬운 대목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우가 베르단디 성우님이신데.. 개인적으로 전혀 눈치를 못채고 있었습니다. 어디서 들어는 봤는데.. 했는데.. 몰랐다가 정보를 찾아보니 알겠더군요.


매력어필이 충분히 되는 히로인임에도 불구하고 주인공과의 플래그가 단순한 조력자 & 협력자 포지션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한다는게 특이한 히로인입니다. 비중으로보면 사실상 진히로인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저는 당연하게 연애플래그 세울거라 생각했는데 비중이 조연급인 애가 성공을 해버린터라 상당히 놀랍긴 하더군요. 그래서 좀 아쉬운 히로인이기도 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라이트노벨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요;;(정보를 보니 아이라가 물러났다고 하는데.. 도대체 뭐가 뭔지;;)





올리는 김에 이미지 붙여보기까지 한번에 올려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