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해군의 모터보트를 이용한 RPG나 14.5mm중기관총을 이용한 프리킷(호위함)급 이상의 대응을 하려는 모양입니다. 실제로 걸프만등의 해역에서 미해군 구축함이 고속보트의 저런 공격에 피격당해서 막대한 피해를 본적이 있습니다.(물론 수리하고 있죠) 산술적인 경제적 수치를 적용한다면 비용대비 저런 싸구리 공격에 이지스 구축함이 당했다는 사실은 분명하게 대양해군전력에게는 연안작전이 경계대상일수 밖에 없습니다.(실제로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70mm 한미공동개발 로켓탄을 이용하려는 것도 있지요.)

한국해군의 경우에도 앞으로 한국해군의 해외군사활동을 비롯한 북한해군의 고속정 공격과 필요하다면 북한의 해상도발에서의 민간선박을 개조한 형태의 공격을 통해서 민간선박을 방패막이로 내세우면서의 공격가능성을 고려할때 위 무장 고속보트에 대한 대응책은 필수적으로 요구받고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이미 미해군의 경우 25mm급 수준의 기관포터렛형태를 설치하여 대응하고 있지만.. 현재 청해부대 소속의 한국해군 구축함의 경우 12.7mm가 최대 대응화력이라는 점을 고려할때 화력부족이 매우 심각한 입장이라 할수 있다 생각됩니다. 따라서 한국해군에도 25mm급 화력이 요구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즉 매우빠르게 이동하는 근접무장고속정에 대한 강력한 타격은 12.7mm급 이상의 화력을 요구받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만약 서해상에서 북한군이 무장보트를 이용한 무력행위를 시도하면서 민간인을 방패막이로 사용할경우의 화력대응도 매우 용이하게 작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76mm급 이상 함포의 화력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민간인 희생을 최소화한다는 목적을 본다면 충분하게 근접화력으로서의 CIWS을 제외한 대응에서 충분하다 생각이 드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0.06.16 21:0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사실, NLL에서야 꽤 까다로운 ROE에 얽메여서 상황이 그런거지, 고속정단 부대에 대한 대응능력이야 한국해군은 세계적인 수준이니까요.(울산,포항,참수리등의 그 수많은 기관포를 생각하면...^^)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