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츠 전 국방 "노무현 전 대통령 정신나간 인물" 회고록 논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38&aid=0002457822


어떻게보면 미국인 입장으로서 본다면 틀린말은 아닐겁니다. 노무현-이명박 행정부 양 행정부를 비교할때 미국인입장에서 이혼관계까지 아예 가면서 개지랄을 했던 노무현 행정부를 좋게볼수가 있나요? 반면.. 한미FTA부터 시작해서 미국과의 국익공조를 강조해서 국내적으로 글로벌호크가 미국이 있으니 필요가 없다는둥 하셨던 이명박 행정부에 대해서 좋게평가하는건 당연한거죠. 제가 로버트 게이츠 전 국방장관이었어도 저것보다 더한 악평과 칭찬을 했을겁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표현에 대한 회고록 문제는 솔직히 우리 입장에서는 최소한 조금이라도 불쾌하기 봐야할 문제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개지랄을 했던 전두환처럼 체육관에서 지 마음대로 뽑힌 대통령이 아닌이상 국민에 의해 선출된 대통령이 욕을 먹는게 좋은건 아니죠. 집안일 문제가 밖에 나가서 뒷다마까게되는게 좋은건가요?


저 개인적으로는 노무현 행정부 자체를 안좋게 봅니다. 예 유형전력 강화를 위한 노력은 분명히 했죠. 그것외에는 한게 뭐가있는데요? 아 추가로 군사사회복지 관련해서 첫발을 내딛은건 좋은 또 하나의 성과입니다. 가장 중요한 한미동맹을 이혼관계의 파탄관계로 몰고간 문제는 가장 심각한 실패였고 햇볕정책이라는 이름하에 조공정책을 자행하여 북핵을 조성한것만해도 대역죄감이라 보는 입장입니다. 거기에다가 표현의 자유 들먹이면서 좌익빨갱이들이 전두환 행정부때처럼 설치게 만든게 노무현 행정부가 그 몫을 단단히 했다는 사실만해도 이건 용서가 안되죠. 게다가 대한민국 대통령이 북괴를 동맹국들에게 옹호하는 발언을 하는 작태가 정상입니까? 그리고 평화공동수역? NLL포기에 제2차 연평해전 전사자들과 사상자들에 대한 사회적 대우는 어떠했습니까? 지발로 가서 죽은 김모씨보다 못한 대접을 받았죠. 이게 말이 됨? 지발로 돈벌러 간 작자와 나라를 위해 목숨받쳐 희생한것이 대우가 하대대우인게요? 어떻게 그들 대우를 미국인들이 그들 대우한것만도 못하게 함?


따라서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국제정치정책및 안보정책을 행한 행정부는 떡잎부터 알아본다고 좋게 볼수 없는게 당연한겁니다. 남베트남꼴 날뻔했다는거 생각하면 정말 지금도 소름이 돋는 입장입니다. 지금도 남베트남 현실이 되어가서 경악스러운 좌익놈들 개지랄을 보는 입장이지만요. 오죽하면 북괴가 남조선이 적화되었다고 적화통일이 멀지 않았다고 할까요? 심지어 주한미군 철수단계언급이야기까지 나왔죠?


하지만.. 이렇게 발언을 할수있는건 제가 한국인이기 때문이죠. 남의 나라 사람이 자국에 관련해서 비난하는게 좋은건 없습니다.(그래서 지난번 파리가서 시위한 개자식들은 다 매국노새끼들이라는거임) 회고록의 논란 분명하게 있게될겁니다. 하지만 그 논란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잘나서가 아니라 남의 나라 사람이 대한민국 정치인을 비난한것에 대한 자기방어기제의 행동에 의거한 문제일뿐이라는겁니다. 게다가 저런 평가 처음있는것도 아니고 당시 노무현 행정부 관련해서의 이야기를 하는 미국의 전현직 관료들이 동일평가를 내리는것만봐도 어떤 수준이었는지 보이는거고요.


이놈의 나라는 옛부터 미운놈한테 떡하나 더준다고 미운놈이 우리 내부가 아니라 밖에나가서 욕처먹는게 좋을리 없어서 그런 것뿐이라는거에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