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에 대해서 우리 한국인들의 인식은 개인적으로 제가 잘나서 이야기하는것도 아니지만.. 지나칠정도로 편협하거나 이상주의를 꿈꾸는 형식을 선호하는게 보통입니다. 그게 실제로 정책화되어서 문제를 또 만들기도 했었죠. 그정도로 우리 정부나 사회적인 통일에 대한인식과 준비는 매우 부족하다 못해 허상에 불과한 점들이 많은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문제에 대해서 제 개인적으로 생각한 것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과거 이글루스 블로그 할때도 했었지만.. 좀더 보충을 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큰 범위안에서 나타난다면 몇가지 나열해 봅니다.

1. 대등한 입장의 통일?
2. 통일에서의 우리끼리?
3. 먼저 북한이 잘살아야 통일된다?
4. 통합에 대한 인식


크게 4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글루스때는 두가지였지만 말이죠.. 그럼 무엇인지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대등한 입장의 통일과 통합?


2. 통일에서 우리끼리?


3. 먼저 북한이 잘살아야 통일된다?


4. 통합에 대한 인식


마치며..

통일에 대해서 우리 사회는 솔직히 말하면 정부부터 시작해서 너무 안이하게 생각하거나 준비는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탈북자 2만명 시대에서 아직도 탈북자들의 문제를 우리 사회가 다문화사회를 간다면서도 제대로 포용하지도 못하는 현실에서 허울좋은 대등통합이니.. 통일이니..하는 것을 보면.. 정말로 우리가 노래로 그렇게 부르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고 우리 대한민국 건국이후 목적인 통일이라는걸 달성하고 성공적인 통일과 외적-내적통합을 이룩할수 있는가라는 비판적인 생각을 하게됩니다.

정말 우리 사회가 통일을 원한다면.. 진지하게 인식하고 냉정한 문제에서의 현실을 보는 안면목이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물론 저의 개인적 의견이 전부 맞는것이라 할수 없지만.. 제가 보고 통일에 관해서의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이야기한 문제이더라도.. 너무나 우리 사회가 말로만 허울좋은 이상주의만을 원하는 통일을 이야기할뿐 냉정한 현실적 인식이 부족한건 아닐지  한번 고민해보는 문제도 있어야하지 않나 합니다. 그래야지만.. 햇볕정책과 같은 실패적인 대북정책을 만들지 않는 성공적인 대북정책을 추구할수 있고 동시에 그를 통해서 우리가 원하는 평화통일이나.. 혹은 전쟁통일이나 급변사태로 인한 통일에 대해서 합리적이고 능동적이게 대처하여 통일을 주도하여 안정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지 않을까요?

한번 통일에 관해서 그냥 끄적끄적 거려봤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