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합동군 사령부 관련해서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저는 합동군 사령부 자체에 대해서 의문이 강합니다.

관련기사.


개인적으로 이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게 합동군이라는 개념의 목적으로 탄생한게 합동참모본부라는 점입니다. 미국도 그렇게해서 2차대전 이후에 합동참모본부가 탄생했고 넓은 미국외의 안보적 형태에서 세계에 구성군사령부를 두는 형태죠.

그런데 우리의 경우 합동참모본부에 예하로 또 하나의 합동참모본부를 만든다는건 복수구조의 비효율을 보여주는게 아닐까합니다. 미군의 합동군 형태를 굳이 따라갈 것이라면 현재 있는 육군의 모태인 지상작전사령부가 두개 구성이니..
이 사령부를 제1합동작전사령부와 제2합동작전사령부로 구성하여 육해공형태의 합동군 형태이지만 동시에 구성군 사령부의 역할을 미군과 비슷하게 함으로서 복수조직을 없애고 합참-합동작전사령부 형태로 제1작전지역과 제2작전지역의 육해공 구성의 합동군을 지휘하는 방식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 합동군사령부 기준을 보면 사실상 도대체 뭘 기준으로 하는지 알수도 없고 기사대로라면 사실상 합동참모본부의 존재 자체가 붕뜨는 신세가 되는데 이걸 하겠다는건 솔직히 납득이 안가네요. 어차피 합동군이라면 결과적으로 현재 한국의 육해공 작전지역에서의 작전지휘활동을 실질적인 군령을 발휘하는 것이라 봐야하는데 지나치게 전방극히 일부지역 집중에 해당하는 지역사령부에 합참급의 권한을 주느니 좀더 보완이 필요하고 복수조직 운용문제를 나타내는 문제점을 해결해야할 문제가 있다 생각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21,580
Today : 183 Yesterday :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