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극우성향의 신문으로 알려져있는 산케이 신문의 비평인지라 저는 처음에 제목만보고 일본 우익 놈들이 뭔 비아냥을 해댔나 싶었습니다만.. 기사를 보니.. 참 할말을 잃더군요. 뭐라 대응이라는 반론을 나오기가 참 어렵더군요.
극우성향의 빌어먹을 신문에 대해서 참 의외로 뼈있는 소리를 한 것이 약으로 봐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언론사 성향을 기준으로 보면.. 그야말로 욕이 나와야하는 상황이겠지만 말이죠.

최소한 산케이 신문에서 지적한 문제들은 저는 다음과 같다 생각합니다.


3개입니다. 경직성이라는건 교훈을 받고도 고치거나 변혁을 안하려는 한국군의 조직적인 경직성이고 당하거나 예측이 가능한 문제에 대해서 준비에 대해서 지속적인 대응준비에 대해서 미비하여 K9자주포의 고장문제등을 들은 이유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햇볕정책 즉 김대중-노무현 행정부에서 했던 조공정책에 대해서의 군에 온 부정적 영향의 한국군 스스로 안보선봉을 자처하면서도 정작 국민보다도 안보불감증의 심각성의 모습에서 대응문제에서 나온 사항들에서 지적한 것은 저도 동감하는 이야기이며 동시에 왠만해서 나온 비판에서 동일합니다.

다만 문제는 그걸 지적한 외신이 문제가 참 더러울정도로 많은 애들이었다는 사실이겠지만 말이죠. 그리고 제목도 너무 상처를 줄수 있는  발언인 =한국군 약해= 였으니.. 비판 자체를 보기전에 이미 기사 제목에서부터 가득이나 우익놈들 선전매체가 이따위 기사 내보내는가 하는 생각이 한국인으로서 안들수가 없는게 현실입니다.

단순하게 우익성향의 신문이긴 하지만 그 비판만큼은 감성적인 비난이나 극히 비판적으로 보기보다는 뼈있게 보고 이를 수정하여 나중에 이 비판이 나오는게 아니라 반대의 찬양이 나오게 해야하는것이 이번 산케이 신문의 기사에 대한 우리의 행동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관련기사.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61,212
Today : 122 Yesterday :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