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이(井伊)

나이: 40대 중반 ~50대 추정.

직위: 나가사키(長崎)의 다이묘 겸 에도 막부의 실세

성격: 음흉하며 귀축임 권력의 화신.

등장: 풍운유신 다이쇼군(風雲維新ダイ☆ショーグン)

성우: 챠후린(茶風林)


풍운유신 다이쇼군(風雲維新ダイ☆ショーグン) 작품에서 제일 귀축적 존재중 하나라면 이이(井伊)라는 이 뚱땡이 노인네일겁니다. 처음에는 배경의 영주라고 해서 악역같이 생긴놈이 의외로 인자하게 다스리나? 했습니다. 의외로요. 하지만 음흉함 그자체에서 여자들끼고 노는 모습에서부터 등장합니다. 모티브가된 인물은 딱 봐도 이이 나오스케(井伊直弼)로 성(姓)도 그대로 인용한 모델링인데.. 실제로 에도 바쿠후 말기에 쇼군직위 분쟁에 관여했고 에도 바쿠후를 좌우지했던점등이 애니속에서 좀 흑막이자 악역모델로 상당히 잘 적용된 케이스입니다.




실제 역사 그대로 다이묘인데 에도 막부의 실세로 움직이는 모습이 강합니다. 덕분에 메인 악역중 한사람인 히토츠바시 시게요시(一橋重義)조차도 처음에는 그에게 마음대로 못하고 반론도못할정도의 상관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이놈이 쇼군인 도쿠가와(徳川)를 뒤에서 농락하면서 자기 혈족으로 추정되는 임신한 측실을 들여보내려고 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자신이 에도 막부를 장악하려고 하다가 결국 히토츠바시 시게요시(一橋重義) 그리고 신센조가 반격하여 뒈집니다. 




굉장히 여성편력이 심한 모습이 나오는데 남자 측근이 만류하려고 잡으려다가 미친듯이 발광하면서 적의를 표하는 초 사이코라고 할수 있습니다. 허구헛날 여자끼고 있으니 신센조인 오키타 소우지(沖田総司)가 빈유주제에 유혹하러 갔다가 당할뻔하다가 도대체 이해하기 힘든 형태에서 갑자기 비명을 지르면서 굴러대는 이이(井伊)를 뒤로 나온다는겁니다. 솔직히 내용에서 거유히로인들인 히지카타 토시조(土方歳三)-콘도 이사미(近藤勇)가 재침투해서 유혹하는걸로 뭔가 전개가 될걸 기대했는데 빈유주제에!!!! 가더니만 결국 볼만한것 없이 땡이라서 좀 꽝이더군요.



육덕진 돼지처럼 생긴주제에 상당히 몸이 날렵하다 못해 상당한 검술의 능력자이기도 해서 히토츠바시 시게요시(一橋重義)와 맞짱뜨려고 하는 모양새도 나와서 성격에 비해 능력은 나름 있는 악역인가? 했습니다. 물론 결국 탐욕의 댓가로 자기 측근들과 함께 에도 막부를 거의 몰락으로 이끄는 주범이기 때문에 좋은 평가는 나오기도 힘듭니다. 결론은 그것때문에 히토츠바시 시게요시(一橋重義)에 악인으로서의 폭주를 하게 만들기까지해서 개인적으로는 얘 아니면 좀 편히 갈수 있었던 전개가 아니었나 싶기도 한 존재라고 생각도 합니다.


의외로 귀축스럽게 생겼고 귀축스럽게 행동은 하는데 뭔가 임펙트가 아쉽다고 해야할지.. 좀 또 전개에서 보여주는 서비스씬을 잘 못보여준 제작진을 욕해야하는건지 애매하더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