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공중요격 유도탄 ‘천궁’ 인증사격 성공…연말 실전배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16&aid=0000805450


[양낙규기자의 Defence club]지상군 무기편- ⑪지상을 지켜는 힘 '천궁과 현궁'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277&aid=0003554766


개인적으로 20km라고 해서 요격고도에 대해서 순간 당황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아는건 15km가 요격고도로 정설이라는건 아실테니까요. 그런데 PIP를 생각을 못하고 있더군요. 아마 PIP덕에 유효사정거리 역시 40km에서 늘었을 것이라고 예상은 합니다. 물론 120km급은 안되겠지만요.



아무튼 드디어 사단급제대에 제대로된 방공체계가 운영된다는 것은 우리군의 방공능력 강화에 긍정적이 될거라고 봅니다. 사실 원래 계획대로보자면 2013년에 이미 실전배치되어서 PIP가 적용되어야하는데 늦어진건 아쉬운 대목이긴 하네요.


현궁 대전차미사일도 대량배치가 이제 막 시작이니.. 대대급 화력제공까지 과연 얼마나 빠른 시일내로 대량지급이 운영될지 좀 아쉬운 대목이 강하다고 봅니다.


제주 해군기지 연내 완공 '속도'…반대운동 '3천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0&sid2=267&oid=001&aid=0007767296


하여간 이 빨갱이놈들때문에 당연하게 대한민국의 남해 해상통제권 강화를 위해서 해야할 제주해군기지기 이렇게 늦어지고 세금낭비까지 하는 사태가 벌어졌으니 암담할뿐입니다. 뭐 여전히 평화지껄이다고 하던데.. 저것들은 북괴군이나 중국군이 제주도에 상륙해야 그때가서야 대한민국 해군이 어디있었는가 이야기를 할 것들이 아닐수 없습니다. 하여간 이 빨갱이놈들때문에 대한민국 해군의 우리 영역의 확고한 통제력을 발휘하는데 몇년이나 지연되었다는걸 감안한다면 이건 반역죄로 다스려야할 문제가 아닌가 싶군요.


이어도 문제에 관련해서 입도 뻥끗 안하는 것들이 심지어 울릉도에 해군분항 설치한다고 할때 반일선전을 위해서 입뻥끗 안하던 구더기들이 중국에게 불리하고 대한민국에게는 이익이 되는 일을 막는게 무엇인지만봐도 답이 너무나 쉬운거 아닌가 모르겠더군요. 울릉도가서 해군분항 관련해서 평화지껄이지 않는 위선꾼들이고 미해군이 제주해군기지에 동맹군으로서 우리 지켜주는데 역할하겠다는 것은 거부하고 반대하는 역적놈들은 그냥 싹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확신범+사상범들은 싸그리 죽여야하는건 정치의 절대진리라는게 틀린게 아니라는걸 항시 확인시켜주네요.


저 반역자놈들 그냥 밀어버리고 빨리 해군기지 건설하고 가동해서 우리 서남해와 남해의 해양통제권을 강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하는 문제라고 봅니다.


미 해병대, F-35 전투기 실전배치 선언(종합)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0&sid2=267&oid=001&aid=0007767310


결국엔 B형의 실전배치 선언이 나왔는데 미공군에서는 F35를 옹호하던 현역장성이 현역영관장교에게 반박당하는등의 반발이 심하다고 하고 해군도 그렇게 탐탁치 않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걸 감안할때 해병대의 B형 도입과 실전배치 선언이 과연 얼마나 실전배치의 효력을 발휘할지 개인적으로는 의문입니다.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0&pn=1&num=83615


가득이나 F-35 관련해서 시험평가와 실전배치의 미비문제가 계속 거론되고 있고 미공군과 미해군에서의 장성들의 입장과 다르게 현역 영관급 장교들이 장성들 의견에 반박할정도로 커뮤니케이션이 건전하고 활발한걸 볼때 지금도 3차 FX사업할때 F15K 안된다고 하던 놈들이 아직도 이가 갈립니다. 도대체 지금 40대 도입도 안되고 여전히 시험개발중인거 선택해서 한국공군 전력증강에 뭐가 도움이 되었는지 아직도 물어보고 싶으니까요. 애초에 F15K 60대 했으면 지금 벌써 F15K에 AN/APG-82(v)1 AESA레이더 달고 개량사업 이야기가 기존 운영기에 적용하는 형태도 감안하는데 전력보강 되어가는 과정일겁니다. F15K 120대가 대화력전이나 주변국 대응에서 반드시 필요한데도 그잘난 스텔스기 일본이 도입한다고 그짓거리했던 로비처먹었던 전직 예비역 공군장성들은 둘째치고 평양에 F35A가 떠다니는게 억제된다고 떠들던 놈들이 더 나쁜놈들이 아닌가 싶네요. 가득이나 전술기 운영이 줄어서 저 60대가 얼마나 중요한 단비인데.. 어휴..


아무튼 한국해군도 장기적으로 고려하는 기체중 하나인 B형에 대한 실전배치가 미해병대에서 나온만큼 5세대 스텔스 전투기겸 수직이착륙기의 미해병대 운영과정을 지켜볼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군, 北 지하시설 정밀지도 작성…한국군 간부 교육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01&aid=0007767080


북괴에 의한 북한지역의 요새화 특히 땅굴문제는 사실 벙커버스터로 처리하기 힘든 부분들에 대해서는 결국 병력이 투입되어서 제압할수 밖에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미군이 그러한 점을 정교하게 제작하여 한미연합전력에 매뉴얼로 제공하는 의미는 매우 큰 의미를 부여할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 기사가 씁쓸한건..


도대체 대한민국 국군은 이것에 관련해서 뭘 하셨나요?


라는 말이 나올수 밖에 없는 이야기입니다. 동맹군이 미군이 땅굴문제 관련해서 첩보수집하여 정보체계를 마련하여 매뉴얼화와 교육화 프로그램의 정보자산 운영을 보여주는동안 우리가 미군과 다른 많은 한계가 있다고 하더라도 허구헛날 북괴의 땅꿀문제 이야기하는 대한민국 국군이 도대체 뭘 하고 있었는가 여부는 사실 미안한 이야기지만 북진시에 북한지역에 북괴반란군의 지하시설 관련해서 한국군이 제대로 대응할수 있었을까? 라는 회의감은 강하게 들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뭐가 있다는걸 알면 뭘해요 그것에 대한 대비에서는 소홀한데요.


아베 "전수방위에 변화 없다" "해외파병 확대 법률로 규정 안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3&aid=0006671689


이번 발언들을 보면 안보법제때 신나게 이야기하던 것과는 상당히 후퇴를 한 모습이 강합니다. 아베내각이 안보법제 관련해서 이야기하기 전의 문제때를 보면 적극적으로 자위대의 국제안보활동의 개입을 상당히 의욕적으로 추구하는 모양새였고 행동력에 대해서는 입장이 자위대의 틀을 아예 벗으려고 했죠. 이런데 이번 발언들을 보면 지지율 하락과 징병제 경계 그리고 안보법제 강행의 역풍으로 개헌의 무산가능성까지 점쳐지니까 발언에 상당히 신중함과 후퇴를 느끼게 하는 대목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사실 저런 발언이 현상태에서 효력이 안먹히고 징병제 관련해서도 신뢰문제가 도마위에 오르는 것은 아시다시피 헌법 9조 해석을 지들 마음대로 해버리는 상황을 초래함으로서 생긴 자업자득입니다. 당시 아베내각은 헌법해석을 자의적 해석을 함으로서 계속 도마위에 올라왔고 개헌까지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더 그렇겠죠. 참의원 결과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통과를 보고 나서 과연 법제 수정이 대대적으로 후퇴하는 형태의 운영이 나올지 아니면 합의수정을 이끌지 가능성은 있지만 통과가 되어서도 그 통과에 따른 역풍도 고려를 해야하는 사태까지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가득이나 아베담화라는 폭탄선언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갈등의 불안감은 더 커질수 밖에 없으니까요.


다만 여기서 포인트로 봐야할 문제는.. 한반도 유사시에 자위대의 독단활동이 어렵다라고 주장한 것이 매우 이색적입니다. 우리로서는 그동안 일본이 계속 한반도 유사시에 일본의 독단적인 행동문제에 대한 경계에 대해서 일본 아베내각이 이렇다할 확언이 없었는데 내놓은것은 안보법제에 따르는 개입에 대한 이미지를 줄이고자하는 것이 강하겠지만 동시에 의외의 포인트가 나왔다는 점도 주목할 여지는 있어보입니다. 다만 수용동의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주체가 우리인지 미국인지 명확하지는 않다는게 여전히 걸림돌이지만요.


우방국 정부수반에게 이런 경계를 하는 사태가 과연 왜 나올지 알고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핵폭탄 터뜨리려고까지 하고 있는 현실을 봐야하니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