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강제연행' 부인…뒤로 가는 日 자민당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55&aid=0000326392


외교부 "日자민당 위안부 왜곡, 심각 우려…즉각 중단해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4&sid2=231&oid=001&aid=0007759706


개인적으로 솔직히 말하면..


너무 뻔히 보이는 수.


라는 점입니다. 물론 권력을 잡고 있는 측의 뻔한 수는 무서운 결과로 나오기도 하지만.. 현재의 일본 상황에서 자민당이 그런 위안부 강제연행 부정논리와 억지주장화는 현재 아베내각의 안보법제 역풍속에서 나오는 반발을 민족주의 우경화로 덮으려고 하는 모양새밖에 안되고 그걸 건드리면 쉽게 한국이 반발하여 혐한논리와 우경화가 쉽게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단순화가 눈에 보인다는 겁니다.


한마디로 안보법제 반대를 돌파하는게 고작 생각한게 그동안 쉽게 선전할수 있는 혐한우경화 논리라는게 참 수준이 낮아보인다는게 문제입니다. 우리정부가 외교통상부를 통해서 유감표명한 정도에서 지켜볼 문제일뿐 지나치게 확대대응을 할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그동안 우리정부의 반발이나 사회의 NGO의 지랄퍼포먼스를 일본 아베내각과 자민당 및 우익들이 굉장히 선전용으로 활용했고 그것의 이용가치가 바로 재특회의 존재였다는 점은 이미 아베내각의 우경화 체제 선전과 확립에서도 잘 들어납니다. 어차피 안보법제 관련자체가 2007년 1차 아베내각때부터 논의가 되었던 것인지라.. 일본에서는 그렇게 특별한게 아니기 때문에 현재 그 안보법제를 추진하는데 있어서의 반발여론을 잠재우는 것이 목적이라는 점에서 가장 하책을 쓴 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 하책을 지금은 다수당이라서 해도된다라는 식으로 밀어붙일지는 몰라도 아베내각이 끝나고 중장기적으로 자민당 다른 집권내각이 한국과의 관계개선이나 정립을 할때 한국정부가 과연 그 자민당을 어떻게 보고 대응할지는 뻔한거죠. 당장 지금 일본 자민당하면 일본 극우파 소굴이라고 인식하는게 대한민국의 일반화를 아베내각이 아예 확고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더 쉽게보면..


자민당=네오 나치


라고 인식해버리고 있고 이것이 일반화 되었을때 한국이 아쉽네 어쩌네 하기전에 일본의 정치정당 스스로가 국제정치력을 깎아먹는 결과밖에 초래를 안한다는겁니다. 자민당에 집권한 내각과의 한일관계 개선에 대해서 한국 국내에서 그것을 호응할수 있을까요? 당장 그동안 아무리 일본 우익들이 지랄을 싸도 무라야마-고노담화라는 마지노선이 있어서 국내반발을 설득하는 정치적 핵심키워드가 되었는데 일본 자민당 스스로가 그걸 날려버리고 있거든요. 이미 못 하나는 뺀 상황이죠. 스스로 한국과 적이 되어본들 한국에게도 불이익이요 일본에게는 더더욱 불이익인데 단순하게 미국이 자기들 편만 들어줄거라고 환상을 집어먹는건지.. 아니면 극우뽕의 일본제국 시절로 돌아가면 슈퍼파워라도 될거라 망상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가장 하지말아야할 하책을 택하고 있으니.. 참.. 가지가지하십니다라는 평가밖에 안나오네요.


만약 아베내각 뜻대로 모든게 다 되었을때 아베내각이나 차기 자민당 집권내각이 한일관계 개선이 가능할꺼라 생각한다면 전 꿈도 꾸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정말로.. 한미일연합체제와 한일연합체제 중요성 강조하는 저조차도 차라리 전면전을 하는게 낫다라고 평가하는 이유가 이것이니까요.


중화인민공화국 조선성(朝鮮省) & 왜열도성(倭列島省)


이걸 후손들에게 물려주고 싶어서 환장하는 저들을 볼때마다 참 죽으려면 혼자 죽지 왜 남까지 끌어들여서 같이 죽으려고 하는지 알수가 없다라는 평가만 내리고 싶네요. 지금은 좋다고 대일본제국 만세! 이러는 모양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중국에게 자치권 협상을 해야하는 현실을 만드는 최악의 비극의 씨앗이라는걸 왜 모르나 몰라요?


예상대로 일본제국 부활선언이나 담고 있는 시한 핵폭탄의 선언이 이제 한달도 채 안남은 상황을 어찌봐야하나 싶네요. 한쪽은 자살하겠다고 난리치는데 동반자살하려고 하고.. 한쪽은 대책도 없이 투덜거리면서 혼자 뾰루퉁해있고.. 뭐하자는 한일관계인지.. 어휴..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