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정권 고노담화 수정 공식화 배경과 전망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1&aid=0006783003


역시..예상대로 우리 일본 넷우익 정부는 예상대로의 행보를 가주네요.. 게다가 자신들이 중국위협론의 선봉이라서 생각하여 미국이 선을 넘는 압박을 하지 않을거라는것까지 예측하고 로비하고 있는 점도 그대로 말이죠.

하지만 일본의 전략과 다르게 미국의 전략은 동아시아에서 한미일 연합체제를 동아시아-태평양이라는 지역에서는 한미일-호주연합체제를 원하는 현실적 문제를 완전 외면한 문제이니 웃음밖에 안나온다랄까요? 유럽의 프랑스가 NATO에서 탈퇴와 가입을 반복했어도 NATO의 전체전략을 지키는 노력을 해온것과 별개로 일본은 전혀 그런 노력을 안하고 있으니 미국이 과연 어떻게 대응할지 전적으로 미국의 행보에 달렸을것 같네요.


조만간 고노-무라야마 담화의 전면 부정을 담은 우익선언인 아베담화가 발표되고 나서 아니면 움직임에 대해서 미국의 행보가 미국 스스로 아시아 중시 정책에서의 대중국팽창을 막느냐 안막느냐의 관건으로 떠오르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미국이 제대로 파악 못하고 일본을 확실하게 망치로 내치며 자신이 직접 움직이지 않는이상 중국 중심의 독주체제 완성을 방임하는 꼴을 연출하게 될겁니다. 당장 중국만해도 주변국가들을 상대로 일본의 과거사 부정문제를 통한 자기주도 체제 확립의 어필을 그것도 너무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실정이 아니겠습니까?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