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한국이 국제사회에서 국위선양을 위한 국가적 활동과 현재 한국이 당면하고 있는 군사적 위협과 다른 비군사적 위협의 활동에 대해서 필요성과 조직개편 그리고 대응책을 주문하고 있는 책입니다. 비군사적 위협에는..

PKO(파병활동)-재해재난구호활동-대테러전

에 관해서 대응책과 한국군의 필요성 그리고 한국군이 세계적 흐름에 맞는 활동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이야기한 책입니다. 특히 파병관련해서의 오늘날 대테러전과 비군사적 위협의 활동에 대해서의 인식에대해서 나름 정립할수 있는 책입니다.
그동안 우리 한국에서 특히 파병관해서 논쟁을 보면 막연한 입장만을 파병결정자들이나 사회적인 지식수준을 보여왔고 파병의 활동과 이득 왜 해야하는가에 대해서 설명되거나 지식을 구할 서적이 매우 부족했지만 이책을 통해서 이러한 한국군의 국제적 활동과 국내적인 활동에 대해서 전략비전을 제시하고 미국-일본의 활동과 비교점검하여 한국군의 미래지향적 비군사적위협에 대응하는데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파병관련해서의 좀더 알아보고자 산 책이었고 목적도 국제적인 활동에 초점을 두는만큼 파병관해서의 전문적 지식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소개는..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76&pn=2&num=154

확인하시고.. KIDA 즉 한국국방연구원이라는 전문기관에서의 서적이기 때문에 충분히 지식적 근거는 보장되는 것 같네요^^ 하지만 좀 글이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많아서 좀더 설명을 보강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느끼기도 합니다. 아마추어 입장에서도 이해하기 어려운것들이 있기도 하니까요.

한국의 국제적인 군사활동이 이제 점차적으로 더욱 대두되는 가운데 이런 책들이 나와서 상호 국제군사활동에 대해서의 인식변환을 추구되기를 바래야겠군요 토론을 할수 있거나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