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내용들을 보면..


[종합뉴스]英 “안보전략 수립 환영”…日 집단적 자위권 ‘급가속’


http://news.ichannela.com/inter/3/02/20131016/58264270/1


호주도 일본 집단적 자위권 지지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16/2013101690021.html


호주도 日 집단적 자위권 지지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16/2013101600241.html


아베의 집단적 자위권 행사… 美·호주 이어 영국도 지지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17/2013101700206.html


英외무 "日자위권 추진에 대한 주변국 우려 이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6543


이렇습니다. 우선적으로 보자면.. 예전부터 이야기했던..


1. 아시아-태평양에서의 아시아-태평양판 NATO 구축의 가속화.

2. 서구의 지원세력 강화 확보.

3. 서구의 세계 안보기여의 부담 축소.

4. 중국위협론에 의거한 중국의 팽창저지및 러시아의 아시아-태평양의 영향력 확대 저지.


4가지가 답이 나올수 밖에 없다는게 현실이죠. 가득이나 호주를 빼더라도 영국입장에서는 군축중인데 군축에 따른 영국의 안보기여 부담은 나올수밖에 없죠. 거기에 일본이 확대해서 부담을 져주겠다는데 아쉬울게 있을까요? 더욱이 아시아에서 가득이나 불안하더라도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팽창견제를 하려면 그리고 러시아의 동양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통한 동서가교역할의 중심이 되려는것을 저지하려면 일본의 기여확대는 영국으로서는 띵호아인셈입니다. 러일전쟁때와 똑같은 케이스인 셈이라고 할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그때와 다르게 지지는 해주지만 현재 영국 외무장관이 이야기한것이나 호주의 이야기들을 보면 한국과 일본에게 각각 경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게는..


언능 어설픈 중립국가인척 하지말고 알아서 빨랑 주도적 입장으로 나와라.. 그리고 일본과 협력해서 안보기여를 더 확대해라.


일본에게는..


허락해줄테니 더이상 과거사 문제등으로 깝쳐대지말고 독일처럼 주변국들 삶아 구워서 역할기여에 노력해라..


딱 꼬라지가 지금 이꼬라지인 셈입니다. 미국도 집단적 자위권에 대해서 허가는 해줬는데 전제조건을 분명하게 달았습니다.  문제는  한일 양국이 요 문제에 대해서 서로 안하려고 한다는겁니다. 일본 아베내각이 대화를 하려고 노력한다고하지만 정작 진짜 일본인들한테 유감스럽게도 한마디 한다면..




요거 대로입니다. 노력이라는 단어를 쓰지를 마세요.. 니들 노력하는게 없어요.. 그 잘난 나치발언했던 노망난 노인네가 최근 뭐라고까지 한줄 아심?


아소 "아시아 국가에 중국, 한국만 있는 건 아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6537665&isYeonhapFlash=Y


대화 대화 거리면서 니들 계속 싸우자! 이식으로 나오는데.. 그걸 노력이라고 이야기하는게 괴벨스선전이라는 생각 안듬? 독일이 이런 문제 관련해서도 독일이 먼저 대화제의할때도 개드립을 안떨었음.. 그런데 니들은 개드립을 너무 떨어서 지금 커버가 안쳐져.. 커버를 칠라고해도.. 민주당 정부때는 진짜 대놓고 커버를 쳐도 오히려 욕하면 태클걸어버릴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아예 커버도 못침.. 커버치면 그냥 제2의 이완용을 만들게 생기게 계속 하면서 무슨놈의 노력? 막말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임기 말년에 덴노발언한것에 대해서 화가 나 있는거 아는데.. 그 사과나 유감문제라도 인정받게 하려면 니들이 민주당이 했던 수준을 그대로 해야함..


이 새끼들은 우경화가 되더니 일보후퇴 이보전진 아니 삼보전진을 할수 있는것도 못하는 머저리들만 정치를 하는지.. 두번만 노력 더했다가는 한일전쟁 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국은..




대통령님? 저기.. 확실히 할건 하셔야 되요.. 어설픈 중립국 개드립 설치지말고 지금 국회에서보면 외교부가 침묵한다고 난리치지만... 정말 어떻게 해야하는데요? 한국이 기여를 해야 일본이 집단적 자위권 행사에 대해서 필요조건을 만들지 말아야하는데 이명박 행정부때부터 지금까지 한게 뭐가있는데 서로 비난질일까요?


막말로 전작권 연기를 했다치면 한국이 그만큼 미국과 NATO 그리고 호주의 국제안보부담의 기여를 얼마나 할지를 분명히 어필을 했어야 맞습니다. 그런데 아무것도 안했어요. 일본핑계대면서.. 그러니 일본은 반대로 우경화 개드립질 하면서 서방에게는 우리가 안보기여를 더 하겠다는식의 모습을 보였으니 쟤들이 저런 입장을 보이는거죠. 막말로 KAMD 시스템은 분명히 하지만 결국 KAMD 구성에 필요한 물건들인 대표적으로 SM-3만해도 결국 도입해서 운영할수 밖에 없고 한국해군의 KD3들 결국 BMD 개수하고 추적정보감시 MD와 계속 연계할라면 미국이 제안했던 맞춤형 MD 일부분에 참여하는게 맞는거 아님? 최소한이라도 뭘 기여하겠다는게 있었으면 사태가 이렇게되나요? 기여는 안하고 그냥 무임승차하겠다는 이미지는 대놓고 다 보이고 일본이 어쩌고 징징거리면 현재 미국이나 영국-호주등의 입장에서는 누굴 지지할까요?


또 한미동맹에 집단적 방어+집단안보체제에 속해있는 대한민국이 어설픈 중립국 행세하려는 수준이 걔들 눈에는 어떻게 보였을까요? 한국인이 아니라 영국인이나 미국인 입장으로 봐도 차라리 일본을 통제하는 가운데 있어서 일본의 재무장 활동강화를 해주자라는 걸로 결론내리기 쉽상이죠..


부담을 덜 안보기여의 활동에 대해서 한국이 단시간내로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못한다면 결국 일본의 국제안보기여활동의 확대를 막을순 없을겁니다. 아니 제어를 할수 있는 것들을 스스로 포기하거나 만들지 못하고 동맹과 우방국들에게 고립당하는 소외현상을 맛보게될겁니다. 마치 과거 일본 민주당 정부가 미국에게 말도 않되는 문제를 만들었다가 고립형태가 된것처럼요.


가장 좋은 시기를 한국과 일본 스스로가 날리고 이게 뭐하는 삽질인지..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