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만화시장을 대표하는 3개의 출판사는..


대원씨아이-서울문화사-학산문화사.


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과거 북박스도 있었지만.. 북박스가 랜덤하우스코리아에게 넘어가면서 사실상 퇴색해버렸죠.(북박스 홈페이지를 자주갔던 저로서는...ㅠ_ㅠ.. 센고쿠 2부(천정기) 내놔!) 아무튼.. 소규모 출판을 하는것을 제외하고 거의 전문적으로 대량출판을 하는 위 3개 출판사의 만화단행본팀 블로그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에 의거한 지극히 개인적 평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서울문화사.


개인적으로 만화단행본팀 블로그를 처음알게 해줬던 서울문화사이긴한데.. 아무튼.. 출판정보가 확실하고 빠른 편입니다. 공지사항에 물어보기 까다로운것도 써놓았지만 안보고 이야기하는 유저들에게도 다 댓글 달아서 답변은 주더군요. 아무튼.. 정보 관련해서는 확실하게 해주는 느낌을 줬습니다. 3곳중에 가장많이 답변을 어떻게든 신경써주는 곳임에는 틀림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2. 학산문화사.


개인적으로 학산문화사는 만화단행본팀 블로그가 있다는걸 정말 몰랐다가 나중에 알아서 최근만 왔었지만.. 정보는 확실한데.. 답변 주는게 좀.. 미스테리할정도로 애매한듯.. 한 느낌입니다.


3.대원씨아이.


가장 많은 만화책들은 내주고 있긴한데.. 솔직히.. 대원씨아이가 가장 저는 좀 싫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위에 서울문화사나 학산문화사는 그래도 단행본 관련해서 늦는 케이스가 많이 적은편입니다. 그런데.. 대원씨아이는.. 이달 발행목록이라고 해놓고 안나옴.. 대표적으로 브레이커NW 8권.. 8월에 나온다고하더니.. 10월에 나왔음..늦으면 늦는 것 관련해서 언급이 있어야하는데.. 언급도 없고.. 물어봐도 답변도 잘 안해줌.. 이게 제일 빡치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장기연재중지가 되는 작품들 관련해서 문의하면 대답도 안하더군요.


이빨의 행상인만해도 벌써 1년째 단행본이 안나오는데.. 정작 일본에서는 연재중단을 했어도 6권까지 나온상태입니다. 그런데 관련해서 그 어떤 해명도 없고.. 물어봐도 답도 안주고.. 오! 나의 여신님같은 경우에도 안나오면 안나오는 이유정도 포스팅해주는게 좀 이상한거 아닌가요? 막말로 20년넘게 연재하던게 지금 몇달이 다되도록 안나오고 있는데..


물론 워낙 많은 양의 COMIC 단행본을 내주니까 이쪽 대원씨아이가 바쁜건 알겠는데.. 아 솔직히 이런 문제는 좀 아니잖아요?


위 3개의 만화시장의 출판사들에 대한 만화단행본팀의 블로그 평가는 이렇네요. 저 개인적으로 저쪽에서 보고 느끼는거지만.. 저분들 덕택에 저도 학술서든.. 소설이든.. 만화책이든.. 책수집에 재미붙여서 책들사고 있긴한데.. 평가는 좀 냉정하게 되는듯혀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