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녀(聖少女)의 최고 고전작중 하나인 Angel Halo에서 천사 시나리오 엔딩4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엔딩자체는 죄다 인류멸망이지만..ㅡ_ㅡ;;(물론 그나마 희망적인 엔딩이 하나 있지만 그것도 멸망크리..)  최근에 2012년 인류멸망설이야기가 나오듯이 이 게임 역시 종말설에서의 이야기를 다르고 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1999년 12월 24일 개기일식에 의한 인류멸망 이야기를 말이죠. 개인적으로 말한다면 종말설이라는거 자체를 믿지 않는지라..판도라 상자에서조차도 질병/전쟁등과 같은 악이 만연했어도 마지막에 희망이라는게 있었듯이.. 인류가 현재 그걸 다 겪고 있는데도 희망으로 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볼때 멸망설 종말설같은 어불성설이죠.

게임스토리.

1999년 12월.쿄토의 북쪽에 있는 학원에 다니는 평범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악마의 부활극과 신의 기대에 말려 들어가는, 기구한 운명의 이야기입니다. 2000년때를 넘겨 종말의 날(1999년의 크리스마스)에 악마“루시퍼”가 부활하는 것을 알고 있던 천계는 천사 소피아를 지상에 보내어, 신의 표를 가지는, 쿠사카베 신(풀벽마코토 :주인공)의 힘을 각성시켜, 종말의 날, 지상에 강림 하는 루시퍼를 숙정 시키려고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평화롭고 평범한 날들, 나태한 학생 생활을 계속하고 있던 진은 소피아와 만나 그 진실하게 곤혹하지만, 서로 서서히종말의 날을 향해서 행동을 개시한다. 단지, 지옥의 악마들도, 천계의 움직임을 입다물고 보고 있는 것 만이 아니었으니...소피아가 지상에 온 것과 때를 같이 하고, 지옥의 사자도 지상에 나타난다.이름은 리리스 빨강 눈동자가 아름다운 소녀가..

ACTIVE사의 홈페이지가 살아있을때 번역해서 의역한 스토리 소개라인입니다. 벌써부터 천사와 악마를 소재로한 에로게라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게임방식.


우선적으로 오마케 자체도 텍스트 형태인지라 지금이나 그 당시나 상당히 불편스러운 모습인건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ACTIVE사의 게임방식이 그렇듯이 완전한 텍스트 방식입니다. 물론 원래 이 게임 자체가 PC98에서 먼저 이식되었던 게임이기 때문에 그런 텍스트 진행방식에서 완전하게 벗어나지는 못합니다.


선택지문.

선택지문에 따라서 천사시나리오로 가느냐 악마시나리오로 가느냐의 두가지의 갈림길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게임에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한게 바로 이 선택지문입니다. 그래서 솔직히..공략집 안보고 플레이 할때 상당히 난감해집니다.


더욱이 게임진행에 있어서 각종 장소로 이동하는 것도 있는데.. 불필요한 이동문제에서의 나온 문제는 사실 번거로운게 굉장히 사실입니다. 즉 반복행동을 계속해야하는 입장상 상당히 짜증나는 편이죠.



이벤트 진행의 경우 게임내에 그대로 진행되거나 H이벤트나 긴 CG의 모습의 경우에는 위에 따로 이벤트 발생을 좀더 강화해주는 형태의 첫번째 사진과 같이 되어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CG들 대부분이 작은 편이죠.

게임캐릭터.


소피아·하란드 울프(ソフィア・ハーランドウルフ)

소피아라는 이름을 갖고 교토로 전학을 온 여학생입니다. 혼혈인인지는 몰라도 독일계 여성입니다. 아버지의 호텔사업문제로 일본에 전학을 온 학생입니다. 물론 그 정체는 천계에서 마코토를 지키고 루시퍼를 막기위해 파견한 천사입니다. 말하는 것도 기품있고 항상 상냥합니다. 역시 천사의 이미지를 닮고 있는 전형적인 천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끝까지 마코토를 위하고.. 마코토가 루시퍼라는 사실을 알았을때도 마지막에 그를 위해 기도를 해줄 정도의 천사 오브 천사라고 봐도 무방한 히로인입니다.


쿠사카베 마코토(日下部真)

이 녀석이 바로 주인공인 마코토 녀석입니다. 일본의 평범한 고등학생이지만.. 천사와 악마측에게는 매우 중요한 존재로 각인된 주인공입니다. 천사에게는 메시아로서.. 악마에게는 파괴의 신 루시퍼의 존재로서.. 하지만 그는 어떤 경우에도 루시퍼일 밖에 없습니다. 게임 좋아하고 귀찮음 많은등의 평범한 고등학생이지만.. 소피아나 리리스를 만나고 자신이 겪게 되는 일에서 점차적으로 나름 성장(?)적 모습도 보이는 캐릭입니다. 특히 소피아 선택 즉 천사선택에서는 아주.. 구원이라는 명목으로 여자들하고 19금 하는걸 보면 참.. 부럽다능!(응?)


리리스 이리도(リリス・イリード)

악마입니다. 소피아와는 반대의 성격을 지닌 악마입니다. 물론 주인공인 마코토를 각성시키기 위해서 마코토에게 접근하고 동시에 인간의 성적욕망을 부추기는 히로인입니다. 또한 이미 지상에 파견되어있던 천사이자 선생님인 루이다를 타천사로 만들어버린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타락화를 위해서 못할게 없는 악마이고 악마이기에 욕망만을 부추기는 그런 히로인입니다. 매력적이지만 차가운 이미지로 그야말로 따뜻한 소피아와 정 반대의 존재입니다.


토키와 마리모(常盤まりも)

주인공 마코토의 소꿉친구 히로인이자 유일하게 어찌보면 히로인으로서 해피엔딩을 갖고 있는 히로인입니다. 그건 바로 마코토의 아이를 임신하여 그녀가 루시퍼의 파괴이후 생존자들과 살아가는 모습이 엔딩에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에는 참견쟁이 소꿉친구이지만.. 마음속으로는 마코토를 매우 걱정하고 좋아하고 있는 히로인입니다.


루이다 하란돌프(ルイーダ・グッテンハイム)

학교 선생님입니다. 조연적인 비중이지만.. 천사의존재로서 있는 그녀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천사이지만.. 상당히 많이 타락해있는 날개의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머지 히로인들은 정말 이제 선택받은 천사들 아니면 거의 엑스트라에 가까운 히로인이나 연계인지라.. 게임하시면서 그냥 알아가시게 될것입니다. 주요히로인과 캐릭터만 이야기해봅니다.
다음편은 플레이 후기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원래는 공략형태의 루트를 가려고 했습니다만.. 이 게임의 공략루트가 있던 제작사 ACTIVE사의 홈페이지가 문을 닫는 바람에..그렇게 될것 같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g
    2018.01.13 00:2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잘보고 갑니다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