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성소녀(聖少女)가 원화+시나리오를 담당한 시리즈작품중 2번째 작품인 Bible Black~La noche de walpurgis~입니다. 바이블블랙부터 성소녀 원화가의 그림체가 완전하게 바뀌게 됩니다.  시리즈작 첫번째인 하트워크(HEARTWORK) 이후 작품이기도 하며 현재의 성소녀의 원화체가 되기도한 작품이죠. 여기서부터 이제 육감적인 거유형태잊 떡대형태와 기름칠 소위 이제 서양인 체구화의 캐릭터의 원화체가 성소녀의 본격화가 되면서 오늘날까지 이르고있지만.. 물론 바이블블랙에서는 기존의 하트워크나 엔젤할로때의 모습이 있긴 있습니다만..사실상 성소녀의 현재 원화체의 기본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후 원화체때문에 성소녀 게임은 진정한 원화모습은 딱 하트워크-엔젤할로 이 2가지 형태에서의 게임만을 봅니다. 사실 바이블블랙의 원화체 자체는 그리 좋다 평가하지 않지만.. 변화된 그림체에서의 그리고 흥미가 느껴서 해보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소재는 오컬트의 소재를 둔 것이 어찌보면 흥미롭다라 할수 있습니다. 주술에 의한 19금.. 주술에 의한 마음.. 주술에 의한 비극 이것이 이 게임의 기본 주제입니다. 전체적으로 11개의 엔딩중 2개의 엔딩을 다룬 시나리오를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하나는 당연히 해피엔딩이고 하나는 주인공이 악이되어서 하렘을 만드는 형태랄까요?

시나리오.


첫 시작부터 바이블블랙이라는 제목답게 성경의 내용이 오프닝으로 나옵니다.

너는 마술을 사용하는 자(신세계역에서는 여자마술사(마녀)를 지칭)를 살려두어서는 안된다.
모든 짐승과 잠을 자는 자(수간)는 반드시 사형에 처해야한다.
오직 주님 이외의 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자는 반드시 멸망에 처해야한다.
구약성서 출애굽기 22장 18~20절

번역해석: 티스토리 silvertium2님 번역.


성경의 내용을 보여줌으로서 이제 게임 내용이 상당히 종교적인 소재를 내뿜고 있다는 것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그리고..


모든 사건의 발단..

지하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흑마술의 모습으 보여주면서 살아있는 한 여성을 제물로 받치는 흑마술의 의식을 거행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체적인 내용은..

=내가 당신에게 제물을 받치오니 당신께서는 나에 말에 응답해주시오 나의 말에 대답해주시오 나의 뜻에 답을 해주시오~=

이런 의미들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는 종결됩니다. 흑마술의 전형적인 의식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만..오프닝은 게임이 시작하는 시점의 12년전에 있었던 주인공들의 고등학교 지하실에서 벌어졌던 흑마술동호회 즉 오컬트동호회회원들의 참상에 대한 이야기를 간략하게 보여줍니다.(그 이후의 일은 게임속에서 등장할 것입니다.)

게임시스템.



근본적으로 HEARTWORK와 크게 변한것이 없는 텍스트진행 방식의 시스템입니다. 물론 기존의 하트워크와는 텍스트 형태의 기능이 좋아져서 진행하는데 필요한 옵션들을 활용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더욱이 옵션을 봐도 이제 게임의 분위기에 맞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또한 고질적으로 ACTIVE사의 오마케 시스템이 나름 상당히 개선되어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제 캐릭터 별 이벤트 CG별 그리고 배경CG별 따로따로의 CG시스템을 갖고 있고 이렇게 선택하는데 있어서의 시각적 형태도 기존작들과 다르게 변화된 점은 나아진 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더욱이 전작인 HEARTWORK의 경우에는 선택지문이 우측하단에 있어서 선택하는데 좀 애매한 구석이 있었지만..


선택지문이 명확하게 구분나온 모습에서의 선택의 시각적 느낌이 개선된 사항도 괜찮은 느낌입니다. 진행자체는 어차피 텍스트 형태의 대화와 설명을 통해서 1인칭 시점으로서 플레이어 자신이 미나세가 되어서 하는 것이라서 전형적인 진행으로 간다는 점에서 선택지문의 전작보다 나은 변화는 괜찮다는 느낌입니다.

캐릭터 소개.


이마리 쿠루미(伊万里胡桃)

통칭 이마리라고 불리우는 본 게임의 진히로인입니다. 주인공인 미나세의 어릴적 소꿉친구입니다.
그러한탓에 소꿉친구로서 이런저런 일을 맡아서 챙겨주는 누나같은 히로인입니다. 마음속으로 주인공인 미나세를 좋아하지만.. 그 마음을 숨기고 있습니다. 소림사 무술을 할정도로 뛰어난 힘을 자랑하기도 하기도 합니다. 무서븐 누나세요..ㅋㅋ

학교 미술부의 부장을 맡고 있을정도로 미술에 대해 나름 열정도 강한 히로인입니다.


다카시로 히로코(高城寛子)

학교 선생님입니다. 과목은 뭔지 모르겠지만.. 미술부 담당 교사를 맡고 있는걸 보면 미술교사가 아닌가 싶군요.
12년전 있었던 흑마술동호회의 참사의 생존자중 한명입니다. 악마의 힘의 두려움을 알고 있는 존재이자 동시에 백마술(?)을 사용하기도 하는 마술사이기도 합니다.

학교에서는 미녀로서 인기교사로 이름높습니다. 주인공인 미나세와는 사제지간이지만 미나세와 협력하기도 하고 미나세와 적대적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이런 위치에 있어도 사실상 조연 히로인이라는 안타까운 모습이 강합니다.
물론 단독엔딩이 없는건 아니지만.. 배드엔딩이라서 문제죠.

 

사에키 카오리(佐伯香織)

주인공과 미나세와는 같은반에 있는 히로인입니다. 오컬트와 흑마술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 오타쿠 히로인이기도 하지만 상당힌 미모역시 자랑합니다. 속을 숨기는 모습의 미스테리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매우 여우같은 여자라고 해두면 이해가 빠를것 같군요. 주인공에게는 나름(?)호감이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결국 적대적 존재의 히로인으로서 자리매김을 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사에키 단독 엔딩이 없어서 애도 실질적으로는 조연히로인이라는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애 엔딩을 고대했었던 저로서는 쩝.. 뭐 사실상 이마리와 함께나오는 엔딩에 만족해야하는 것인지..

 

키타미 레이카(北見麗華)

사실상의 게임의 흑막인 흑마술의 마녀입니다. 12년전 흑마술 동호회 사건은 생존자입니다. 동시에 제물이 되었던 여성이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양호선생님으로 이름높지만 그뒤에서는 자신의 영혼을 대신하여 악마에게 영혼을 팔 다른 히로인들의 몸과 영혼을 찾는 매우 악녀입니다.

주인공에게는 협력자가 되기도 하지만 동시에 적대적인 존재가 될수도 있습니다. 주인공이 12년전의 흑마술 동호회 사건에서 없어진 흑마술 진서 주술책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적극적으로 그에게 접근합니다.

 

시라키 리카(白木里香)

학교 전교회장입니다. 사실상 로열패밀리의 존재입니다. 학교에서도 인기소녀로 추앙받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관심이 없는 느낌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인 미나세가 흑마술을 사용할때 등장하는 히로인으로서 실질적으로 H이벤트만 많은 조연 히로인이랄까요? 문제는 단독엔딩이 있다는 사실입니다.(더 비중이 있는 애들도 단독엔딩이 없는데 말이죠.) 배드엔딩이긴 하지만.. 사에키나 다카시로보다 나은 엔딩이라고 평가되어서 말이죠.

주인공인 미나세도 상당히 동경하고 있는 히로인입니다.

 

미나세 유키코(水無瀬由起子)

주인공인 미나세의 친누나입니다. OL이고요 등장비중은 크게 없습니다만.. 상당히 섹쉬한 누나신데.. 문제는 미나세는 거들떠도 안본다는 사실입니다.(오히려 누나를 깎아내리기 바쁘죠.) 티격태격하는 누나이지만.. 실질적으로 조연에 가까운 엑스트라 히로인입니다.

 

노노쿠사 미유키(野々草美由紀)

수영부 소속으로 상당히 어둡고 조용한 모습의 히로인입니다. 수영부의 같은 부원들에게 이지메를 당하기도 할정도로 어수룩한 히로인입니다. 물론 미나세와는 그것의 인연이 되기도 하지만.. 주인공인 미나세가 어떻게하는가에 따라서 달라진다는 그녀의 문제가 시나리오 진행에 있어서 달라진다는 사실입니다.

 

이토 미카(伊藤美香)

애가 좀 특이한 케이스입니다만.. 존재감이 거의 없이 사에키를 추종하는 히로인입니다. 사에키와 주인공이 싸움이 붙었을때 미나세를 곤경에 빠뜨리려고 하다가 미나세가 얻은 마도서로 시험삼아서 장난친 것에 교실에서 모두가 보는 앞에서 자위를 하면서 정신이 나가버리는 비운의 엑스트라 히로인입니다.(물론 따로 배드엔딩의 주 히로인입니다만..)

미나세(水無瀬)

이름이 안나오고 성밖에 안나옵니다. 남자주인공으로서 게임의 모든 시발점입니다. 플레이어는 그를 통해서 1인칭 시점에서 진행됩니다. 미술부의 부부장으로서 이마리나 누나인 유키코에게 휘둘리며 사는 남자 고등학생으로 우연히 12년전 사건에 대한 호기심으로 지하실에 갔다가 흑마술 진 마도서를 얻게되면서 엄청난 일에 휘말리게 됩니다.

상당히 우유부단하지만 동시에 상당한 성욕을 자랑하는 녀석이라는 느낌입니다.(솔직히 말해서 노골적이지 않은 이사쿠 선생! 이라고 이야기하고 싶을정도랄까요?ㅋㅋㅋ)


다음편부터 본격적으로 엔딩1 이미리 쿠루미편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