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북괴 관련해서의 대응 문제를 썼는데 그중에 연평도 공격 즉 서해 5도지역에 대한 공격이 결국 성립된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때와 마찬가지로 2차 도발가능성이 농후한 상황에서의 2차 무력도발행위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2차 도발을 할까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계속적인 위협을 가중시켜서 내부단속을 하려면 제가 김정은이라면 자신의 군부장악을 위해서 강경파인 군부의 행동의 뜻을 보조하기 위하여 충성을 받아내고 자신의 군경력의 승리의 기점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한국의 정치권이 전면 보복이라는 예방전쟁 수행을 할수 없는 머저리 집단이라는걸 이번에도 또 보여줬기 때문이죠. 그리고 중국이 자기들 편을 들고 있다는 것에서 중국의 성장이 한미연합국이 함부로 군사적 조치를 못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이미 북괴에게 한국이 심어줬기 때문입니다.(사격중지 경고라는 애걸이나 다름없는 전통문 발송을 포함해서 말이죠.)

제가 보는 북괴의 2차 도발 가능성에서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가지입니다.

1. 서해 5도 지역에서의 육해공 무력점령화및 도발화.


2. 휴전선및 서해지역에서의 아군 항공기에 대한 격추.


3. 휴전선 일대에서의 교전.


4. 동해안 지역으로의 대규모의 무장공비침투를 통한 국지도발전 상황 연출.


5. 개성공단등의 한국인 대규모 인질 억류.

후기.

그외에도 공군기들의 항공전이 있긴 하지만 북괴의 제대로된 항공기 전력운용이 불가능에 가깝게 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때는 공궁전중심의 대북도발은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당장 KF16만으로도 미그23-29의 북괴의 주력기종을 EA(전자공격)만으로 제압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할때 그렇습니다.

저는 2차 도발은 단기간 내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생각하며 이를 통하여 남남갈등을 유발부추기는 행동과 전쟁공포를 경고함으로서의 대남위협조성을 통한 자신들의 부가적 이점까지 북괴는 챙길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확전이 두려워 전면 보복이라는 예방전쟁 수행 즉 자위권 행사도 못하는 국가의 모습을 북괴가 확인한 이상 더더욱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