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보니까 미특수부대가 마을 자경단 실질적으로 마을 방위대에 지원을 해서 자생적으로 탈레반과 알카에다에 대항하는 형태를 프로그램을 한 모양이더군요.. 미국과 미군에게 한마디 한다면..

너님들 전쟁사를 제대로 공부한 장교단 대가리에서 나온 수준 맞심?

너님들 그 전략촌 기지에서의 자경단 프로그램 베트남에서 써먹었다가 무슨꼴 났는지 모르심?

너님들 이라크에서 이라크 방위군 재건할때 팔루자에서 써먹었다가 한번 연대급 병력 개털렸던 사실을 잊으신거임?

이겁니다. 기사에도 있지만 아프간 정규군 즉 현 보안군의 경우를 제외하고 군벌들의 난립문제도 해결해야하는 문제에서 뭔 게릴라부대를 증설하려고 하는지.. 아무리 아프간 인들이 탈레반에 대한 저항의지가 상대적으로 강해졌다고 하지만 차라리 한국에게 제2의 브라운 각서 써줄테니 5만명 파병해달라고 하는게 차라리 낫지.. 이건뭐.. 대놓고 베트남전 실패를 재현하겠다고 설치는 꼴이라니..

이건 뭐.. 베트남전과 비슷한 연결고리적 문화문제에서 베트남전에서 실패한 전략을 재사용하는건 미군의 전쟁사 부족이라고 봐야할라나요? 아니 뭐.. 어느정도 안정화가 된 상태에다가 아프간인들이 제대로 탈레반이라는 비인간적인 사상에 대해서 저항의지가 더 확고해졌을때야 가능한 일이지.. 아직도 불분명한 문제에 군벌문제도 해결하지 못한 상황에서의 마을 자경단 프로그램은 너무 현실성없는 베트남전 폐해의 전철을 밞는 느낌인것 같네요..

그걸 아는지 아프간 정부가 반대를 하고 있는 기사긴 하지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