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3일 제17차 장성급 남북회담 정확하게는 유엔과 북한과의 군사회담이 진행됩니다.

관련기사.


솔직히 의미없다고 봅니다. 분명하게 북한은 대남적대활동의 선전적 목적으로 회담을 제의했고 여기서 분명하게 검열단 수용에 대해서 강조할 것입니다. 어차피 입장차 좁혀지지 않을뿐더러 괜한 시간낭비적 대화라고 생각하는건 저만의 생각일지 저는 의심됩니다.

어차피 북하소행이라는 점에서 북한은 세습체계를 위함 대내결속목적이라는게 뻔한 상황에서 지들이 사과하는 모습 보이면 세습체계구축이 가능할까요? 북한인들 특유의 역사인식을 봐도 조선민족제일주의사상이라는 거의 중화주의 뺨치는 인식이 강하기때문에 자신들의 위대함에서의 거만성의 사과라는 굴욕적인 형태는  왠만한 외부위협으로는 취할수 없을뿐더러 정치적인 현재 북한의 대내적 정세상도 어렵습니다. 1979년 판문점 미루나무 도끼만행사건과 같은 형태로 무력시위 안하면 북한이 사과할 가능성이나 재발방지 관련해서 약속받아낼수 없을겁니다. 이번 유엔의 의장성명에서 자신들의 외교성과 반영이라는 점에서의 한국의 대북적대문제만을 비난하는 자리가 될뿐일 것이라고 강하게 생각합니다.

아마 이번에 무력시위성의 한미연합훈련관련해서의 자신들의 대외강경발언만 쏟아낼 가능성이 높다봅니다. 저는 북한의 이 제의는 결과적으로 대외강경에서 자신들의 성공적 위업을 대내에 보이려는 개수작에 불과한 형식일뿐 그이상의 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즉 우리에게는 쓸데없다고 봐도 무방하다는거죠.

내일 과연 몇시간이나 한채 말싸움이나 하고 끝날지..하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