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세르크(ベルセルク) 2016 2화를 보니.. 아무래도..


그래픽은 포기하는게 나을것 같아요.


네.. 결론은 분명하게 나더군요. 3D CG문제가 너무 심각할정도로 안좋다고생각이 들더군요. 전투씬에서만 3D CG를 적용했다면 충분했을것 같은데.. 애니메이션 자체가 3D CG를 중점으로 부분적인 2D화를..



인물 모델링과 표현이 너무 차이가 큽니다. 2D와 3D의 모델링 차이가요. 이러다보니 오히려 시각적 어색함이 더 심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1화보다 더하더군요. 2화가요. 세세하지 못한 3D 모델링이 캐릭터의 표정표현이 어색하게 느껴지더군요.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이라는 특징상 1~2화만 봐도 딱 뭐가 원화의 느낌에서 매력이 확 와야하는데 그 매력이 오지 못하는 점이 아무래도 그래픽 문제를 2D를 중심으로 변경을 하라고 이야기를 좀 하고 싶습니다. 3D 렌더링이 너무 어색하다못해 부정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느낌이 강해서요. 전투씬에서는 확실하게 매력으로 작용하지만 전체적인 모델링에서는 간간히 나오는 2D가 훨씬 낫다고 보여지더군요. 특히 클로이징등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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