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기존의 あねいも2 H’s もっとHにステップUP! 보다 먼저 리뷰를 쓰려고 했는데 나중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처음 이 녀석을 접했을때 패치문제로 초반에 좀 고생좀 했지만 플레이는 나름 상당히 만족했던 작품입니다. 순애물 장르라서 뻔하지 않을까 했지만 나름 매력적인 작품이라고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게임스토리.



주인공 오노데라 타쿠미(小野寺拓己) 고등학생입니다. 잘난 집안에 나름 성적도 괜찮은 잘나가는 녀석입니다. 게다가.. 소꿉친구로 역시 재벌집의 자매가 있습니다.

한명은 거의 엄마같고 친누나와 같은 키리시마 미즈키(霧島深月)가 있고 다른 한명은 왈가닥 동급생인 키리시마 사츠키(霧島皐月)와 함께 평범한 일상(?)이라 쓰고 하렘을 즐기고 계신 씨발놈이다 하겠습니다.



그러던 12월..


갑자기 아버지로부터 시라카와 사오리(白川沙織)와 시라카와 유이(白川唯)라는 두 자매가 한집에 살게된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멍청할정도로 긍정적인 주인공 오노데라 타쿠미(小野寺拓己)는 잘 지내보려고 하지만... 연상인 시라카와 사오리(白川沙織)는 차가울정도로 쌀쌀맞게 대하고 시라카와 유이(白川唯)는 병약해서 너무 낯을 가린다는 사실에 많이 당황합니다.그렇게 이복자매 아닌 자매와 함께 남매가 되어서 겨울을 함께 시작하게 되면서 자매중 시라카와 유이(白川唯)가 마음을 열면서 시라카와 사오리(白川沙織)도 쿨뷰티스러운 모습으로 점차 마음을 열기 시작합니다.


그런 자매의 모습에 소꿉친구로 있던 또 다른 자매인 키리시마 미즈키(霧島深月)와 키리시마 사츠키(霧島皐月)도 서서히 그녀들의 존재를 의식하게 되는데...


게임캐릭터.



키리시마 미즈키(霧島深月)


주인공에게 친누나이자 엄마와 같은 사이에 가까운 연상의 소꿉친구입니다. 2살 연상의 누나인데다가 요리도 잘하고 착하고 그야말로 청순가련 브라콘에다가 긴 포니테일의 모습으로 그야말로 이상향에 가까운 히로인입니다. 게다가 재벌집 따님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 맹한 모습도 많아서 서툰 모습도 있는 만능은 아닌 인간적인 것도 있는 히로인입니다. 상당히 가정적인 히로인이라서 대화를 해보면 주인공을 얼마나 끔찍하게 생각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히로인이었는데 OAV에서 주인공에게 버림받는 것에 가까운 존재가 되어서 많이 안타깝더군요. 주인공이 특히 히로인의 가슴을 제일 좋아합니다.ㅡ_ㅡa..



시라카와 사오리(白川沙織)


어떤 사건을 계기로 부모에게 거의 버림받은 상황에서 부모의 지인인 오노데라(小野寺)씨에게 맡겨져서 여동생과 함께오는 히로인입니다. 주인공보다는 1살 연상인데.. 고지식함과 쿨뷰티의 모습을 보여주는 히로인입니다. 게다가 성적우수 용모단정 쭉빵몸매까지 인간적이지 않는 완벽함을 자랑하지만 시스콘끼가 많습니다. 시스콘이라기 보다는 언니로서 자신들의 버려져서 마치 팔려왔다는 인식의 현실속에서 동생에 대한 걱정이 큰 모습이라 할수 있지요.


그 때문에 초반에 더럽게 쌀쌀맞게 굽니다. 주인공을 초반에 굉장히 불쾌하게 생각한다랄까요? 능욕모드 없나? 라는 생각을 순간 하기도 했었지만.. 나중에 이제 마음을 열어가면서 마음을 여는 것이 너무 서투른 히로인이라서 동정이 가더군요. 위에 키리시마 미즈키(霧島深月)와 상당한 라이벌 플래그와 이벤트 전개가 있는 히로인입니다. 


OAV에서는 그야말로 선택받은 히로인이 되는 바람에 메인으로 떴지요. 



키리시마 사츠키(霧島皐月)


키리시마 미즈키(霧島深月)의 동생이자 주인공과 동갑내기 소꿉친구입니다. 워낙 왈가닥인데다가 사교성도 좋지만.. 덕분에 워낙 왈가닥인터라 학생회 관계자들이나 풍기위원장은 그녀를 못마땅해합니다. 싫어한다기보다는 너무 활발해선 문제인 여고생이라서 부담스럽다라고 생각하는 편이죠. 실제로 어릴때도 남자애들을 부리면서 놀정도였으니..


호기심도 강하고 장난 치는걸 좋아하서 언니와 주인공을 참 무던히 괴롭히던 골목대장 히로인이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OAV에서도 등장하는데 고민하는 주인공에게 몸을 내주면서 위로하면서 자신이 아무리 활발해도 지금 한 일은 아무에게도 하지 않았던 일이라고 의미심장하게 말하지만 그래봤자 소꿉친구에게 H한거 빼면 사실상 그러고 쿨하게 계속 기존의 친하던 소꿉친구의 관계를 유지하는 히로인입니다.



시라카와 유이(白川唯)


주인공보다 2살 연하이고 시라카와 사오리(白川沙織)의 동생입니다. 병약한 미소녀라서 소심한 모습이 강합니다. 실제로 몸이 약해서 쓰러지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언니와 마찬가지로 주인공인 오노데라 타쿠미(小野寺拓己)의 집으로 오게 되지만 처음에는 많이 낯을 가려합니다. 취미가 인형수집인데 주로 죽은 어머니와 언니가 사준 것을 매우 소중히 합니다. 


개인적으로 별로 그렇게 매력을 못느꼈습니다; OAV에서도 언니를 많이 걱정하는 병약한 히로인으로 나옵니다.



히라사와 카즈미(平沢和美)


시라카와 사오리(白川沙織)의 대학교 친구입니다. 상당히 노련하고 보이쉬한 히로인입니다. 게다가 역시 재벌집 따님 히로인입니다. 개인적으로 공략하고 싶었는데 공략루트가 아예 없더군요?  의외로 터프해서 막나갈것 같지만 오히려 마음씀씀이가 더 큰 히로인입니다. 친구인 시라카와 사오리(白川沙織)가 주책없이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그것을 다 들어주면서 친구를 걱정해주기도 하는등 의지할수 있는 히로인인데.. 정작 공략이 안되고 H이벤트도 없게 해놨습니다. 그런 탓에 あねいも2 H’s もっとHにステップUP!에서 가능하게 해놨지만 나중에 FD에서는 대사 자막으로 처리되는 것으로 다시 비중이 사라져 있어서 아쉽더군요. OAV에서는 엑스트라급으로 등장합니다.


대사 잘 읽어보시면 알지만.. 유일하게 비처녀입니다.



카소리 유코(平沢和美)


주인공이 다니는 사쿠라다이 학원(桜台学園)의 학생회 부회장입니다. 주인공보다 한살 연상인 3학년인데.. 학교에서 최고의 능력을 자랑하는 능력자입니다. 학생회 일을 혼자서 다 할정도의 어마어마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리더쉽에 말도 잘합니다만.. 워낙 성격이 엄격하고 칼 같아서 면도기라고 별명이 붙여져 있습니다. 얘도 공략 불가능합니다. 원래 신경도 안쓰긴 했었는데.. 나중에 あねいも2 H’s もっとHにステップUP!에서 공략이 가능하게는 해놓긴 했습니다.



오노데라 타쿠미(小野寺拓己)


본 작품의 주인공입니다. 대책없을 정도로 낙관론자입니다. 한마디로 바보같지만.. 그래도 그래서 선한 인간적인 모습이 강합니다. 게다가 워낙 히로인들에게 응석받이라서 플레이하면서 참 부러웠습니다.  또 둔하기 때문에 히로인들의 어필을 제대로 이해를 못하는 경우도 있지요. 물론 그래서 이벤트가 그렇게 진행되지만요. 워낙 둥글게 둥글게 사는 편이라 주변지인들과 굉장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살고 있는 녀석입니다.


다른 에로게와 다르게 눈코입 다 붙어있습니다. 스타일이 어린 남동생 모습으로 형상화 되어있지요.


OAV에서는 어리광 부리는 모습보다는 평범한 에로게 주인공으로 나온것 같더군요.


게임정보.


http://www.getchu.com/soft.phtml?id=334945


http://www.d-dream.com/detail.php?arg_tno=4332


게임시스템.



기본적으로 라이트노벨 방식입니다. 크게 특별한것은 없고 다만 이제 데이트를 하면서 호감도 획득을 보여주는 것은 있습니다. 기본적인 연애시뮬레이션과 다르지는 않습니다. 엄밀하게 이야기하면요. 게임하기 편하게 해놨는데 루트를 공략하면 그 루트를 즐길수 있고 스타트에서부터 할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그래서 따로 저장을 열심히 안해도 되고 오마케에서 이용하지 못하는 부분도 이용하는데 매우 편합니다.




기본적인 대화 진행..


대화진행은 없서 이야기했지만 캐릭터들의 얼굴변화와 함께 나오고 남자캐릭터 조연들에게서도 음성을 들을수 있어서 나름 몰입감이 좋은 편입니다. 다만 주인공의 음성은 안나옵니다.



선택지문..


선택지문도 특별한건 없지만 당연히 게임플레이할때는 공략 루트가 갈릴수 있지요.





데이트 시스템..


데이트 시스템도 좀 특별하다면 특별하고 까다롭다면 까다로운데.. 기본적인 미연시의 시스템이 적용되어있기 때문에 호감도 올리는데 주력하는 이 시스템에서 호감도 상승과 호감도가 어디에 더 잘 올라가는지 보여주는 것도 특징입니다. 그래서 공략하기 쉽기도 합니다.


게임플레이.



솔직히 처음에 할때 패치문제로 상당히 고생했습니다. 인스톨 했는데 플레이가 안되어서 각종 열폭을 하면서 찾으면서 해결하여 플레이를 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컴맹이는 어쩔수 없는 것인듯 합니다. 아무튼 그렇게 플레이를 했는데 사실 그것때문에 플레이는 상당히 나중에 했습니다. 좀 지치는 바람에 오마케만 보다가 플레이를 하게 되었었거든요.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나름 순애물 장르의 묘미를 느끼긴 했습니다.



게임플레이를 하면서도 전형적인 순애물 전개이긴 했기에 나름 묘미가 있었던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누님들의 모성애에 강한 플래그는 제목 그대로 누나라는 말을 실감하게 해주는 것이지만 사실 에로게에서의 소꿉친구 겸 누나인 연상의 히로인에 대한 매력을 잘 나타내주는 작품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런 탓인지 전 연상히로인들 공략에만 열을 올렸지.. 다른 히로인들은 공략을 안했습니다. 덕분에 미즈키 루트와 사오리 루트는 다 클리어 했어도 다른 애들은 클리어를 안했지요. 전 누님연방이라서 말입니다. 다만 메인히로인들 말고도 조연급 히로인들 특히 카즈미와 같은 조연급 히로인들에 대한 공략루트나 H이벤트가 없는 점은 개인적으로 대단히 아쉬운 문제로 남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제작자들이 후속편으로 あねいも2 H’s もっとHにステップUP!에서 집어넣어주긴 했었지만 솔직히 좀 아쉬운 부분도 큽니다. 나름 그래도 카즈미의 경우 미즈키와의 연결루트를 만들어주었던지..유코의 경우에도 사츠키와 연결되어서 나온 루트가 있다던지 하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왜냐하면 카즈미 루트 가려고 더럽게 지랄했는데 아무것도 안나오더라고요.ㅡ_ㅡ..


하렘루트도 있고 단독루트도 각각 즐기면서 매력을 느낄수 있기 때문에 그냥 무난한 에로게로서 할만한 작품입니다.


마치며..



주인공이 어찌나 부럽던지.. 당장이라도 게임속으로 들어가고 싶었다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원화역시 나름 매력이 있기에.. 東雲一彦원화가의 작품을 이것으로 접하면서 나름 흥미를 갖기도 했습니다. 제목 그대로 자매들이라는 뜻에서의 자매덮밥을 볼수도 있지만 자매들과의 소꿉친구와 이복남매의 이상적인 것도 즐길수 있는 작품이라고 봅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あねいも2 H’s もっとHにステップUP!보다 먼저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몇글자 끄적여 놓고 안하고 있다가 결국엔 あねいも2 H’s もっとHにステップUP!을 먼저했습니다. 게다가 한참을 잊혀져 있다가 나름 포스팅을 작업해서 결국 이제야 완성을 한 포스팅들중 하나네요.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