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부신님이 처음 초반 이야기때문에 사실 미국을 배후로 두는 형태의 악역을 두지 않겠느냐 했는데.. 시즌1 마무리를 짓는다는 32화에서 밝혀졌네요.



미국 CIA가 모든걸 다 꾸몄다!


라는 결론을 내리면서 말이죠. 게다가 주연이었던 팀장도 CIA소속 요원이었고 국정원 여자 히로인도 CIA 내사과 소속.. 솔직히 현재 국정원등에 CIA에 언더커버들이 없다고 할수는 없겠지만.. 이건 좀..





사실상 어떻게보면 한국의 정보기관 겸 첩보기관들이 하나같이 인력쓸때 요원들 신원파악하나 제대로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밖에 안됩니다. 게다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주한미군도 없고 첫 설정에서부터 미국이 철수했다는식으로 나왔는데 중국이 아무런 강력한 영향력 행사를 하지도 않았고.. 끽해봐야 돈놀이 포섭정도랄까요?


시즌1이 끝나고 미국이 한반도에서의 전쟁을 이용한다는 악역설정이 나와서 개인적으로 좀 유감입니다. 솔직히 중국이 그대로 가는줄 알았는데 미국+중국의 첩보전에 우리가 말려서 전쟁터된다라는식의 고래싸움의 새우등 터진다라는 전개는 이제는 웃기지도 안거든요. 대한민국이 새우일까요? 돌고래로 평가받는게 이 나라 현실입니다. 고래보다 작아도 돌고래는 힘이있고 성장적인 녀석인걸 감안한다면 이건 자기비하밖에 안되는거니까요.


첩보전이나 이제 특수전 관련 사항들은 재미있게 봤지만.. 솔직히 실망스러운 마지막 부분이 아니었나 싶네요.(너무 뻔하디 뻔해서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4.05.23 16:4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일단 한석규가 CIA 출신인 건 다 알고 있었습니다. 데브그루를 거쳐 SOG 나왔다고 통합특전사 대원들이 얘기하거든요. 국정원 언더커버는 남의 조직이니 알 도리가 없기도 했고 돌아가는 꼴을 보니 국정원장이라고 제정신일 거 같진 않은 상황이라(28화에서 통특 단독으로 정체를 밝히긴 합니다). 물론 이 경우 역시 어떻게 외국군 출신을 국군 비밀부대로 넣었는가 하는 문제가 있는데 이걸 작가가 어떻게 극중 설정이 이렇다라는 복선을 깔아주든가 해야하는데 그걸 못하고 있는 게 문제죠. 사실 상해 나온 부분부터 뭔가 전개가 듬성듬성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 2014.05.23 21:5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너무 대한민국 체제와 정치인들을 비하한 형태가 아닌가 싶어서 별로 그렇게 좋게 생각은 안들더군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9,195
Today : 240 Yesterday :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