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팬저님의 네이버 블로그를 갔다가 소개해주신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 Afghanistan)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 해주는것입니다. 지난번에는 미공군 항공구조대(?)였다면 이번에는 미해병대입니다. 


http://blog.naver.com/panzer322/150187124706


여기를 참고해주시고요.. 이번 다큐는 총 5부작으로 되어있는데 전 현재까지 3화밖에 못봤습니다. 나머지는 시간이 되면 보려고 노력중이지요. 아무튼.. 다큐에서 보여주는 미해병대원들은 골프(G)중대입니다. 한국으로치면 7중대에 해당하는 부대죠. 정확한 소속은 제1해병사단 5해병연대 2대대 G중대입니다.


http://en.wikipedia.org/wiki/2nd_Battalion_5th_Marines


자세한건 위키에 있습니다.G중대가 촬영된 지역은 아프간 탈레반의 수뇌부가 있는 아주 위험지역입니다.  베트남전쟁으로 치면 VC들 소굴이나 다름없는 해방구지역에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현재까지 아무런 사상자 없이 작전수행을 하고 있는 매우 정예부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요.



이 지역이 현재 이들이 작전하는 지역입니다. 카자키지역이고 보시다시피 파키스탄 국경지역이라서 탈레반 해방구 지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병대원들 작전나가기전에 브리핑등 하는 모습 보여주는데 베트남전 한국군의 사례를 이야기를 해주는 해병대 소위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제 듣기실력이 맞다면 말이죠.) 그것을 통해서 병사들에게 교훈을 주는 모습이 있더군요.


작전 나가는데.. 전차소대를 배속받아서 중대장이 작전지휘를 하고 탈레반 무선감청하고 중대급 UAV 운영하는 모습들과 항공지원요청등의 중대가 비정규전의 작전에 나갔을때 무엇을 하는지 1~2화에서 잘 보여줍니다. 병사들도 총소리 하나에 즉각적으로 사격하기 보다는 바로 경계태세로 들어가서 대기하는 모습이 노련해보이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좀 웃긴게.. 탈레반이 남긴 무기들 수색하는 과정도 굉장히 조심스럽게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만큼 미군이 IED에 대한 안전훈련이 몸에 베일정도로 신경쓰고 있다는 것이나 과민할 정도로 보이는 행동을 보여줬는데 그점은 정말 보는 입장에서도 긴장이 되긴하더군요. 물건수색할때도 일일이 긴 장대를 이용한다던지..


그런데 슈류탄으로 처리할수 있는걸.. 굳이 전차의 HEAT탄 사격을 요청하는걸 보고.. 꼭 저래야해? 라는 생각도 들기도 했습니다. 집을 유개호 벙커로 삼아서 견제사격을 해대는 탈레반애가 나타나니까 전차는 어따두고 CAS를 요청하데요? 바로 화력지원형 UH-1Y하고 AH-1Z가 와서 다 쓸어버리긴 했습니다만.. 한국의 경우 항공지원반이 중대급에서 운영되지 않고 대대급이상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여기는 중대가 사실상 TF로 운영하면서의 이미 배속되어서 작전하는 모습의 TF형태가 일상화되어있는게 역시 미군이다라는 생각마저 들더군요.


실내수색에서 병사들이 특히 IED에 대한 경계심을 잘 보여주면서 우리가 소위 영화에서 보거나 하듯이 멍청하게 총소리 났다고 무조건 쏴갈기는 ROE도 못지키는 오합지졸이 아닌 군인들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비정규전에서의 정규군의 행동모범이 무엇인지를 잘 나타나는것 같더군요.


P.S 개인적으로 놀라웠던건.. 상사가 자벨린을 운영한다는게..;;; 스태프 사젠트 상사인데 상사가 그걸 운영하더라고요?;; 그리고 멋지게 탈레반의 트럭을 날려버리는 노련함도 볼수 있었지만요. 상사짬은 괜한게 아닌듯...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