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글 美국방 "폴란드 자체 MD 도와주겠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1&aid=0006730967


기사 내용대로라면 그동안 폴란드에 MD문제 관련해서 러시아와 미국사이에 있던 폴란드가 상호 절충안을 내놓은것이라고 봐야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한국에서도 비슷한 사례나 동일사례가 적용될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우리 한국역시 KAMD를 준비하고 있고 종말단계를 넘는 요구를 이제 군에서도 하고 있는 실정이고 북괴의 탄도탄 대응에서도 중간단계 일부체계 도입을 통한 확대적 개념을 적용하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괜히 해군에서 SM-3나 공군에서 THAAD이야기가 나오는건 아니겠죠.


아무튼.. MD와 다르게 나름 독자체제를 갖춘건 현재 이스라엘이 가장 독보적이고 한국이 있긴합니다만.. 이번 폴란드의 사례를 계기로 한미간의 MD문제 관련해서의 문제가 해결될수 있는 사례로 남지 않을까 싶네요. 어차피 KAMD에서 저 개인적으로는 THAAD는 몰라도 SM-3는 도입해야할것이라고 보는 입장이거든요. THAAD야 애로우3가 있으니.. 대체품이 있다는것에서도 중요하고 우선 한국이 위협되는 MRBM-IRBM관련해서도 그렇고요. 물론 THAAD의 레이더 부분 관련해서 현재 그란파인 레이더의 부족점을 보완해줄수 있다는 입장들은 나오고있습니다.


뭐 아무튼 중간단계 요격체계 일부도입은 불가피하고 거기서 들어오겠지만 동시에 KAMD는 지속유지가 될게 뻔하잖아요? 그렇다면 MD가입이다 뭐다 논쟁할 필요없이 이번 폴란드의 개념제안형태로 미국은 실리를 한국은 명분을 얻는 차원의 목적이 강한 형태가 진행되지 않을까 싶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