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강형으로 다시 선택하겠다는거에요? 아니면 무리수겸 독자탄약수급과 화력중시로 강선형을 가겠다는 거에요?

군사잡지중에서는 유일하게 밀리터리 리뷰에서 다시 언급을 하던데.. 내용자체로 보면.. 강선형을 택할지 아니면 활강형을 택할지.. 그리고 자주박격포도 할지 포탑형을 운영할지도 없고..




이 사업이 근데 이제 추진이 얼마 안남았다고 하는데.. 뭐 정보가 없네요.. 연대급 화력대체가 빨랑 수급을 요구한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활강형 120mm를 선택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솔직히 화력에서 강선형이 10% 많아봐야 정밀도로 극복하면 되는 문제이고..한국보다 더한 산악지형인 아프간에서 미군이 120mm 활강형 박격포로 잘만 사용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풍향문제 드립질 할 필요가 없잖아요? 게다가 군수지원문제와 호환성을 보자면 활강형을 선택하는게 낫고요..(군수문제로 지적되는 상호호환성이야 강선형 박격포에서도 활강형 포탄 이용은 가능은 합니다만.. 임시적인것일뿐이죠.)




한국군도 만약 포탑형도 선택한다면 이런 쌍열 박격포는 어떨까요?


어찌되었든 이제 차륜형 장갑차에 자주박격포로 활용할 것이고 동부전선의 경우에는 분해해서 운영하는 형식은 되겠지만..(물론 행군할때 짊어지지는 않겠죠. 무게가 얼만데요..) 다만 포탑형 박격포도 운영을 할것이냐의 문제는 관건이라고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는 포탑형의 가격이 비싼점을 감안할때 기계화부대에 한해서만 대대급 화력지원용으로 운영하고 자주박격포는 보병부대의 차량화연대가 되겠지만 연대급 화력지원을 주는게 어떤가 싶네요. 즉 두가지는 운영하되 상대적으로 직사화력과 하위편제에서 강력한 화력제공및 기동성을 보유한 포탑형을 기계화부대에만 보급하는게 좋을것 같거든요. 특히 시가전에서 이라크전때 바그다드등 시가전 돌파용으로 직사화력을 퍼부어서 주요 기동로 거점을 신속하게 확보한 전례를 보면 포탑형 박격포가 최고인것 같거든요.


암튼.. 뭐 이렇게 애매한 정보를 갖고 있는 사업이 있나 싶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