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우익들의 뻘짓으로 한일관계가 악화되어가는 시점에서 이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만.. 어차피 도서평론인만큼 상관없겠죠? 읽은지는 나오자마자 산 책이자 나오자마자 읽어대느라고 정신이 없었는데.. 정작 포스팅은 지금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일본의 영향력있고 유명 전문가들이자 학자들 14명의 각 분야별 일본의 미래와 현재 그리고 과거까지도 모두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놀랍다면.. 이 책에서 일본이 우리와 생각하는 것과는 좀 다른 양상이 크게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특히 정치계의 전략부재의 심각성이 일본의 지속적 후퇴와 우경화를 이리 낳고 있다는 사실에 더 놀랄수 밖에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면 ..오코노기 마사오(小此木政夫)교수의 인터뷰가 가장 흥미로웠다랄까요? 최근 또 크게 불거지고 있는 위안부 문제 관련해서의 의견제시도 개인적으로 감정적으로 생각했던 사항을 조금 다르게 보는 계기도 되기도 합니다. 물론 그것은 감정적 상실도 좀 있었지만요. 상대적으로 국제정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일본 학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들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놀랐던게.. 북괴가 감히 대한민국의 재가 없이 멋대로 청구권 협상을 했을때 제시했던 백억달러가 어디서 튀어나온 개소리인지도 여기서 알게되더군요.

 

일본의 정치-국제정치의 현실과 과거 그리고 미래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보시는건 어떨까요? 2012년에 나온 책이지만.. 왜 한국과 일본이 협력해야하는지.. 일본의 움직임과 대응에 따라서 우리는 일본과 어떤 입장이 되어야하는지등을 잘 살필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5,928
Today : 62 Yesterday :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