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모르고 지나가는 날이 있다면 그중 하나가 11월 9일 소방의 날이 아닐까 싶네요.

국군의 날.. 경찰의 날..

이런 날은 좀 유명하고 알려지기는 하지만.. 소방의 날은 잘 알려져 있지 않는 편입니다. 아마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직업중 TOP5위안에는 반드시 들어가는 직업이 있다면 소방관일겁니다.


아마 당연할겁니다. 생명을 구하는 직업이고 가장 험난한 일을 하는 극한의 직업이기도 하니까요. 미국에서는 소방관이 어떤 직업인지는 이미 잘 알려져 있고 대를 이어서 소방관을 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그만큼 유망직종이기도 합니다. 존경받기도 하며 대우도 남다르죠..



하지만 현재 오늘날 대한민국에서 한국의 소방관들은.. 열악한 처우와 공무원으로서의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가장 어려움이 많은 직업이고 많은 예산을 투자해줘야할 곳중 하나인데.. 여전히 열악한게 사실이며 각종 민사피해와도 직결되어 연결되어있지요.

2011년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이하여.. 저도 잘 모르고 아예 모를정도로 잊고 있던 날을 되세겨 봅니다.

사건사고에서 순직하신 소방관들과 현재도 각종 민사피해등으로 고생중이신  대한민국 36,711여명의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