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용과 같이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작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우선 내용상...



그 당돌하고 야무진 모습을 보여주던 꼬맹이 아가씨인 사와무라 하루카(澤村遥)가 이렇게 잘 컸습니다만..5에서 아이돌 공연때 나간것이 문제가 되어서 엄청난 악플과 인신공격속에 있었고 그것이 고아원에까지 피해가 가는 최악의상황이 되자 고아원을 떠났는데.. 문제는 4년동안 뭘하고 다녔는지 애가 생겼단 말입니다. 그리고 사건을 당하는데..



카즈마가 이 사실을 알고 얘 아버지가 누구냐고 길길이 날뛰는 장면에서.. 딸자식바보 아버지의 모습을 잠깐이라도 느낄 수 있었던거 아닌가 싶더군요.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이 아이 사와무라 하루카(澤村遥)의 아이가 아닐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트로만 보고 판단하기에는 이르지만.. 딸도 엄마인 사와무라 유미(澤村由美)와 같은 루트로 가는건 그렇잖아요? 따라서 그 아이를 자신이 맡게되어서 보호하고 있었다라고 보는편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얘 아빠가 등장했을때 최소한 납득이 갈만한 캐릭터가 나오지 않는다면.. 마지막 작품에서 큰 논란이 나오긴 하겠지만요. 


일본식 협객과 같은 모습들이 인상깊지만 이런 장르 특성상 당연하게 야쿠자 즉 조직폭력배 미화는 당연하게 비판받을수 없겠지만.. 그런 어둠속에 있던 사람이 얼마나 다시 최소한 음지에서 벗어나는게 이렇게 힘들구나라는걸 느끼게 해주는거 아닌가 하는 작품이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minbab
    2016.12.06 21:5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키류 카즈마가 자신의 아이가 아닌 하루카를 가족처럼 여기고 키웠듯 하루카도 하루토를 자기 자식인양 키운다 뭐 이런 흐름으로 갈 것 같아보입니다.
    • 2016.12.06 22:3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저도 그게 가장 유력하게 보고 있는 관계도라고 생각합니다.
  2. MiHael
    2016.12.07 12:1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저는 무엇보다도 진권파가 2편의 그 북한 간첩단 같은 괴랄한 놈들이 아니라 더 현실적인 한국 조폭들로 묘사되는 게 만족스럽더군요.
    분명 진권파야 악역이긴 하지만 한국인이 악역으로 나온다고 해서 싫어한다면 지들 선조 일본군을 실제처럼 악하게 그렸다고 반일이라며 거품무는 무뇌아 일본 소비자층과 다를 게 뭐 있겠습니까? 뭐 걔들은 과도한 국뽕이 부끄러운 거란 자각이 있는지나 의문이지만.
    무슨 헤타리아 급의 날조 및 왜곡 묘사만 안 들어 간다면 한국인 악역이 나와도 딱히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
    • 2016.12.07 18:3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정보를 접하면서의 현실화를 추구한 모습은 저도 인상깊게 봐야한다고 봅니다. 한국인이 악역으로 나와도 말이죠. 애초에 한국인은 무조건 선역을 원한다는 말같지도 않는 짓거리 자체가 문제였던거죠.

      저도 헤타리아급이 아니라면.. 충분히 인정하고 오히려 나와준것에 고맙게 생각합니다.
  3. MiHael
    2016.12.08 11:5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어라...오늘 인터넷 뒤져 보니 용과 같이 6 한글정발이 무산되었다네요;;;

    용과 같이 시리즈 스토리를 쭉 봐 온 사람으로써 설마 나고시 아저씨가 이번 6편에 우익이나 혐한 내용을 뜬금없이 넣거나 한 건 아닐 테고 말입니다.
    (특히 제로에서는 후반부에 타치바나 테츠-히키아게샤 출신- 의 대사에서 같은 일본인 혈통마저 쌩까는 일본을 돌려서 디스하는 대사도 있었음)

    ......2편에서 나왔던 진권파의 그 군대같은 모습을 생각하면서 전 지금 엄청 터무니 없는 상상을 하고 있습니다. 설마 진짜로 진권파 애들이 북한 조직이나 친북인 조총련계 조직이었다거나 그런 거냐?! 그런 놈들한테 용과 같이 시리즈 악역들에게 늘 그랬듯이 "얘들도 사연이 있었음" 이라는 전개를 넣은 게 거슬려서 홈프론트 때처럼 빠꾸 먹은거야?!
    트레일러에나 성우 코멘터리를 보면 적대 포지션인 중국 조직의 아저씨도 뭔가 사연이 있는 것처럼 묘사 되던데 정말 진권파도 그런 사연 같은 거 넣었다가 국내 정발이 짤린 건가...
    • 2016.12.08 16:1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저도 MiHael님 댓글보고 깜짝 놀라서 잠깐찾아보니...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더군요;; 좀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