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보다가 깜놀했습니다만.. 뉴스 기사는 바로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자위대가 해병대의 활동을 하는 육상자위대에서

=육상자위대 소속의 수륙양용부대=

를 기획한다고합니다. 그동안 일반 보통과연대를 동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도서방위방식이나 미 해병대에 의존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실상 전문 상륙전문연대 혹은 여단을 둘 생각인 모양이군요. 사실상 육상자위대 내에서의 국가전략기동군을 탄생시키겠다는 것인데.. 개인적으로 의문이.. 그러면..중앙즉응집단은 뭐냐? 라고 묻고 싶어지네요..;; 단순한 해외파병 목적만으로 만들어진게 아닌걸로 아는데...  말이죠..

제 판단에는 아무래도 센카쿠 열도의 대중국위협에 대비한 문제로 보입니다. 그리고 실제 도서방위를 해야할 곳들이 많은 큐슈지역에 배치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벌써부터 제8사단이 거론되는걸 보면 사단급 국가전략기동군 확보를 통해서 대략 많게볼때는 1개사단 1개여단 수준의 한국군에 준하는 국가전략기동군 확보를 할수 있을 목적도 보입니다.


자위대에서 EFV(상륙장갑차)사업등을 할지 여부는 의문이지만.. 한국으로는 일본과 군사적 신뢰가 아직 부족한 상황에서 수륙양용부대 이하 육상자위대 소속 해병자위대의 최소 여단급 수준의 편성을 과연 우리 한국의 입장에서는 위험성을 볼 가능성도 있다 생각됩니다. 독도문제에서도 그렇고 말이죠. 하지만 한일군사동맹조약체결이나 미국중심의 동아시아-태평양동맹조약으로서 양국이 체결되었다면 중국이 가장 날카롭게 반응할 가능성이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일본이 이번 이 육상자위대 소속 해병자위대의 문제의 국제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가? 또한 관련장비 확보에 대해서 한번 지켜는봐야겠군요. 지금 아직 군사협정관련해서의 맺어진게 없다는 점에서는 한국입장에서는 경계적 해석을 할 수 밖에 없는 문제가 아닌가 우려되는 사항이기도 하다 생각됩니다만..

특이하네요.. 사실상 육군 개념에서 해병대 개념 형태의 부대창설이라는 점에서 말이죠. 하긴 뭐 군대가 아니라 준정규군으로서의 개념이고 사실상 경찰예비대라는 경비대 병력에서 출발한 자위대이니.. 당연하겠지만 말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