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육상자위대 신형전차인 10식 전차의 전차장용 마운트를 비롯하여 서방의 주력전차들의 기관총 마운트는 하나같이 해치에 거치되어있어서 링마운트형태의 모습을 보입니다. 임성진님의 네이버 블로그에 좀더 많은 사진들이 있습니다.

성진호걸(腥塵好girl)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기관총 마운트 포스팅.


보면 이제 험비처럼 차체에서 전차장이나 승무원이 중기관총을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그동안  전차장이 직접잡는 형태가 불가능한 형태의 중기관총을 거치했습니다.(대신 전면만 사격이 가능한 형태의 RWS(?)형태에 비슷했죠.)

하지만 이제 우리 우방 주요 선진국 군대들을 비롯하여 중기관총의 거치대 형태를 보면 이런 링마운트의 형태를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솔직히 지식이 없어서 잘 몰랐다가 임성진님의 포스팅을 보고 알게된 사항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국군은 K1/K1A1부터 이제 배치가 될 예정인 K2전차도 저런 고정식 형태입니다. 한국군이 전투를 치루워야할 곳의 이 한반도 전선은 기갑전투에서의 보병의 대전차로켓을 대량보유한 적과 싸워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신속하게 대응할수 있는 형태가 중요하다 봅니다. 물론 전차가 달려있는 열영상장비부터해서의 센서장비는 그냥 있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보병전투에서 위 기관총의 존재는 매우 위력적입니다. 360도 회전이 자유롭게 됨으로서의 포탑을 돌려서 대응하는 형태보는 기관총에 대응할 문제는 기관총에서저런 링마운트를 이용하여 대응하는 방식이 더 수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시가전이나 산악전에서 포탑을 빨리 돌려서 에너지나 단 1초의 시간을 낭비하는것보다 전차장이 관측을 하는데 있어서 즉각적인 사격조치가 가능한 형태의 저런 링마운트 형태를 배치하는게 더 현명한 현실적 판단이 가능한 조치가 아닌가 하는 개인적 생각을 하게되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