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유이자키 히요노(結崎 ひよの)

나이: 17세(실제 나이 20대 후반~30대 초반 추정)

성격: 매우 낙천적임, 매우 능력있는 조력자 겸 정보제공자.

등장: 스파이럴 추리의 띠(スパイラル 〜推理の絆〜)

성우: 아사노 마스미(浅野真澄)/ 카와스미 아야코(川澄綾子)(드라마CD)/은영선/케이틀린 글래스(Caitlin Tiffany Glass) 


스파이럴 추리의 띠(スパイラル 〜推理の絆〜)의 나루미 아유무(鳴海歩)의 단짝의 존재이자 작품의 히로인이었고동시에 가장 큰 사건 해결의 조력자이자 동시에 정말 작품속에서 미소년이지만 너무나 인간미 없어서 인간같지 않은 존재였던 주인공에게 인간적인 따스함이라는걸 알려진 히로인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역사상 최강의 반전 히로인이었기도 합니다. 엔딩에서 그런 진실이 밝혀질줄은...



아무튼 학원내 신문부 부장으로 나루미 아유무(鳴海歩)에게 접근하면서 등장하는데 고등학생답지 않은 속옷을 보여서 영 아니올시다 싶었지만 나루미 아유무(鳴海歩)가 블레이드 칠드런과 싸우는데 너무나 뛰어난 먼치킨스러운 능력으로 아유무의 천재성이 제대로 발휘될수 있게끔 보좌하는 히로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며 독보적인 존재로 확실히 자리매김합니다. 아유무가 좋다고 하며 누님모습을 잘 보여주는 형수는 그냥 씹어먹어도 할말이 없을 정도로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전형적인 추리만화에서 나올수 있는 만능 히로인이자 천연순수의 올곧은 연인 포지션정도로 생각을 했기 때문에 COMIC 마지막권에 나오는 그 결말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사실 굉장히 비타협적이고 고독함속에서 타인을 배척하던 주인공이 인간들과 교류라는걸 할 정도로 발전하며 흔히 주인공들이 이야기하는 공기와 같이 당연하게 있어야할 존재이자 가장 따뜻함을 느끼게해주는 히로인 포지션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작중에 주인공 아유무가 얘 아니면 솔직히 블레이드 칠드런의 난제를 풀기 어려울 정도이니까요. 심지어 연인답게 아유무가 괜한 뻘소리를 하면 따귀도 때려주면서 혼내주고 동시에 용기를 주기도 할정도로 부부나 다름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길래 저는 언제 서비스씬 나오나 했습니다. 이걸 정말 나중에야 봤던 것이라서요.. 정작 서비스씬은 제대로 안나오고 심지어 개인적으로 가장 놀랐던건.. 그래도 베드씬 전개정도는 한번쯤 나올만한거 아닌가? 했었는데..



마지막에 원래 존재하지 않는 그야말로 주인공놈의 형의 파트너로서 주인공을 돕는 역할이었다는 개인적으로 충격적 반전겸 가장 최악의 존재가 되어버리는 문제가 좀 굉장히 부정적이더군요. 언제나 모든 해결의 실마리를 갖다주면서 =기업 비밀입니다.=하던 히로인이 주인공보다 10살은 많은 누나였다는 사실도 기가막혔지만.. 어쩐지 베드신하나 없더라니.. 했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이 평소의 감정기복을 잘 나타내지 못했던것에 비해 이 사실이 밝혀지고 나서 극도로 표정관리와 감정컨트롤을 못했던 점을 보면 형과 같이 똑같이 좋아했고 유일하게 교류라는걸 했던 형수에게조차 보이지 않았던 마음이라는걸 교류했다는 사실을 짐작케 할 수 있었던 히로인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그 반전결말때문에 천하의 썅년인줄 알았습니다;; 그녀가 사실 맡은 임무도 주인공인 나루미 아유무(鳴海歩)의 곁에서의 비밀감시 겸 아유무가 진실을 알았을때 무너지지 않게 해주는 계획된 존재였다는 사실까지 들어나면서 특히 말이죠. 그런데 그동안 그녀가 사실 명령권자인 형의 명령을 거역하면서까지 아유무를 적극적으로 도왔고 아유무가 사람과 교류를 하게 만들어서 마음을 열었을 정도의 그간의 일을 보나.. 마지막 엔딩에서 아유무가 생명이 다하여 힘들어하는 상황에서도 면회를 왔던걸 보나.. 뒷배경과 별개로 그녀가 주인공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가가 나와서 썅년칭호는 받지 않는다고쳐도.. 굉장히 애매하더군요. 2년후에 와서 사과비스무리한 이야기를 하지만 동시에 아유무 스스로도 히요노만 있으면 행복했다라는 언급을 하는걸 보나.. 개인적으로 엔딩이 정말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보니까 작가도 이런 스토리라인의 반전결말이 아니었다고하는데 그러면 도대체 왜했냐고 묻고 싶은게 지금도 그러합니다.  원작인 코믹스등의 문제때문인지 TVA에서는 열린결말로 해놓긴 했는데 어떻게보면 스토리텔링의 피해자 히로인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정말.. 최고의 내조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이 붙어도 아깝지 않는 존재라는 것은 TVA나 COMIC이나 보면 볼수록 느껴지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61,945
Today : 0 Yesterday :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