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어지간히 오래가는 물건입니다만.. 과연 어떻게 마무리될지도 참 묘한 전쟁물을 가장한 무협전기인 이 레드아이즈(RedEyes)(レッドアイズ)가 현재 20권이 작년 11월에 나왔다는군요. 한국에서 학산문화사에서 그래도 끈기있게 발매는 해주고 있지만.. 이거 이미 오래전에 잡지연재는 인기문제상 완전히 종결되었는데 단행본은 계속내고 있는거라.. 과연 정말 어떻게 될지 또 묘하게 궁금합니다.



내용상 본격적으로 디반을 크레이즈가 척살하고 이제 장로가 확실하게 크레이즈 편에 돌아서면서 루미스 왕국 재건으로 들어간다는데 자세한건 한국정발이 나와봐야 알것 같더군요. 처음에는 밀리터리 장르 만화가 몇 안되었던게 재미있어서 봤지만.. 날이 갈수록 원화의 질이 떨어지는걸 보고 부정적이게 되더니만.. 내용 전개에서 일본 극우적 성격의 전개와 합리화 논리도 있어서 레기움 공화국을 일본으로 두었을때 보여지는 느낌도 있더군요. 건담 시리즈의 라스트 슈팅 전개를 보여주긴 초반에는 했지만 가면 갈수록 저는 묘하게 일본 우익 그것도 극우성향의 주장들의 전개를 본다는 느낌이 강했는지라..


결국 원하는대로 오비터 아이즈를 손에 넣은 크레이즈가 마치 은하영웅전설에서 라인하르트처럼 굴며 힘을 과시하는 장면이 인상깊다 싶은데 과연 어찌될라나 모르겠네요. 우주개방을 선언하며 대신에 우주개발권 문제를 자신의 통제에 두고 인류의 팽창과 문제해결 이야기하면서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