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ebtoon.daum.net/webtoon/viewer/35500


보니까 아직 상원의 잔당을 소탕못했지만 상당히 유리한 입장에서 안정화를 시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이 자신있어하는걸 보면 말이죠.



사실 순수한 의지라기 보다는 미국이 다시 세계초강대국으로서의 확장이라고 볼수 있는 문제죠. 작가님 스스로도 특별판에서 미국내 전 정권인 45대 대통령을 포함한 잔당소탕과 함께 한국지원을 하는건 미국의 동아시아의 철수라는 형태를 낳은 작품내 상황에서 미국이 다시 중국을 억제할 기회는 지금이 적기죠. 한국을 적극적으로 돕고 중국이 북한을 사주했다는 점을 약점으로 든다면야 미국은 중국에게 속았지만 약자이자 옛친구인 한국을 돕기 위해서 대의명분을 내세워 동아시아에서 다시 확대를 노린다면 명분도 뚜렷합니다.


작중 한국내 관련사항을 보면 북한의 화학탄 공격을 포함한 대량의 선제공격에 대해서 부정적 여론에 국제사회가 직면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의 주도하에 앞서 내세운 명분을 내세워서 한반도 통일을 하여 다시 확실한 친미국가 대한민국과 중국의 억제를 이루고 여기서 그리 나왔던 히토류 개발권 역시 한국을 도움으로서 미국이 상당부분 얻을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방법을 달리했을뿐이고 사실 원래 이 설정 자체가 너무 한국과 미국의 핸드캡을 지나치게 부여하는 문제에 대해서 수습한다는 입장이 나왔기 때문에 오히려 현실주의적 입장을 적용해본다면 충분합니다.


오히려 대통령이 머리쓴거라고 볼수 있고 그것도 아니면 반전이랍시고 넣은게 이익을 나눠갖기 싫어서 대통령이 조직을 배신하고 조직을 소탕한 인물이 되는거겠죠.



누군가를 불렀다는것 아직 밝혀지지 않은 사람의 존재가 반전이 될지 아니면 본격적인 제대로된 반격의 시초를 제공한 인물이 된건지는 다음주를 지켜볼 문제라고 봅니다. 사실 이제 미국 이야기 수습하여 한국쪽 이야기로 가서 소규모 보병전투의 전개를 보여주려면 뭐가 되었든 미국쪽 이야기는 빨리 수습이 되어야 맞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팩토리가 어디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주석좀 달아주면 좋겠네요. 33화에서는 달아주는것 같더니만.. 다시 원위치이니..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