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툰에서 이거 소개할때 0/1/2/3에서 0권에서 한국군 이야기를 봤는데 3권의 이야기는 처음이군요..
초록배매직스에서 엉터리 해석으로 1/2권 나온거 구해서 소장하고 있는게 0/3권에서 한국군 나온다 생각해서 좀 긍정적으로 봤는데..
3권에서 한국군 나온게 무슨 깡패집단으로 나와서 일본 전쟁만화로서 좋아하는 작가인 고바야시 모토후미 작가님께 조금 실망한 느낌이 드네요..

혹시 이 작가님 스스로도 쪽바리라는 말에 대해서 민감한 상처를 받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혹은 견원지간을 보여주기 위해서 한국군이 개로 일본인이 원숭이로 표현해서 그런 좋지않는 모습을 나름 표현한 것이라 보이지만.. 한국인 입장에서는 어째 좋게 안보이는 것인듯.. 물론 고바야시 작가님의 만화에서 나카무라 이지메때문이라는건 알지만.. 악당역할을 우리가 하니.. 좀 그렇다는 느낌에서 조금 좋게는 안보이는 것 같네요.. 물론 악당입장이라서 그럴까요?ㅋㅋ

아무튼 한국군이 나오는 부분 3권에 대해서 이글루스 MessageOnly님이 소개해주셨네요.. 어서 한국에서 캣시트원 0/1/2/3이 다른출판사에서 제대로 번역되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보는 만화라서.. 안타깝지만.. 삐딱하게 태클거시는분들때문에 포스팅이 삭제되어서 허락을 받고 올립니다.

p.s 이글루스의 MessageOnly님의 허락으로 기존에 따로 저장해놓은걸 올립니다.

3권에서 한국군 나오는 부분.



후기.

캣 시트 원은 동물을 소재로한 베트남전 만화를 시작입니다. 한국에서는 초록배매직스에서 해석 엉터리로 해놓은 CAT SHIT ONE Vol 1/2권을 발매했지만.. 일본에서는 CAT SHIT ONE Vol 0/1/2/3권이 모두 정발되었습니다. 거기에다가 베트남전이후 80년대가 유럽지역의 대테러문제와 포클랜드전 그리고 소련군의 아프간전을 다룬 CAT SHIT ONE'80 Vol 1/2권이 국내에서 정식으로 정발되었습니다.(이 포스팅을 복구하는 시점에서는 CAT SHIT ONE'80 Vol 1/2/3 전권이 나왔습니다.)

필자는 현재 국내에서 나온 CAT SHIT ONE 책들은 다 샀지만.. CAT SHIT ONE Vol 0/1/2/3권이 부디 정식 발매가 되어서 완전한 번역본이 발매되기를 바랄뿐입니다.(역시 완전한 번역본이 정식발매가 되었지요.)

아 참고로 CAT SHIT ONE에서 한국군 등장은 Vol3권만이 아니라 0에서도 등장합니다만.. 그건 플래툰 2005 11월호에서도 소개되어있지만.. 거기서 주제가 게릴라 부락을 소탕하여 군법재판에 회부된 한국군 장교를 만난 퍼키(주인공)일행과의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와 대화를 통해서 퍼키는 그를 진정한 군인라고 평가합니다만.. 소재 자체가 워낙 민감한 사항의 민간인 학살문제와 연관되어있기 때문에 현재만해도 사회적으로 반미적 문제나 특정정치인에 대한 반감적 정서때문에 막무가내식으로 베트남에서 한국군이 무조건 양민학살했다는 식의 이야기가 한번 거론될때마다 시끄러웠다는 점을 고려할때 이 문제상 정식발매가 어려울지도 모른다고 잡지에서 서술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문제를 재쳐놓고 저는 CAT SHIT ONE이 정식발매가 되기를 바랍니다. 밀리터리적 만화로서 손색이 없는 이 만화가 한국에서 발매되지 않는다는건 안타깝다 느끼기 때문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