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정부, 야스쿠니 사건 한국인 연루여부 일단 확인 거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1&aid=0008029107


경찰 "日경시청 '야스쿠니 폭발 용의자 한국인' 보도 부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1&aid=0008028714


일본언론에서 한국인이라는 기사가 나오면서 오늘 좀 혼란이 나왔고 한국정부에서는 일본쪽에서 어떠한 수사공조요청이 나온게 없고 용의자 형태도 나온게 없다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일본정부도 언론보도에 확인거부를 하는 모양새이지만.. 사실 우익내각답게 개인적으로 은연중에 의도적으로 흘렸을 가능성을 전 제기하고 싶더군요. 사실 야스쿠니 테러가 우익의 자작극이 아니길 바라는게 현재 아베내각의 소망일겁니다. 왜냐? 야스쿠니라는 극우들의 성소를 공격적인 외국인 소행이어야만 역사우경화+왜곡에 좋은 명분거리가 되거든요. 특히 현 우익세력이 자신들의 과거회귀에 필요한 혐한이라는 소재가 가장 활용되기 좋다면 한국인이어야하는게 그들의 소망일겁니다.


문제는 진짜 한국인일경우 이 개새끼는 정말 손발을 다 짤라버려야하는 개새끼인게.. 꼴같잖은 애국심 드립질치면서 자기 행위의 정당화를 주장할 것이라고 보여지거든요. 왜냐? 어줍지 않는 국수주의로 자신의 테러행위를 정당화하는건 또라이들이 가장 머리써서 하는 짓거리이거든요. 역으로 보세요. 우리는 위안부 성노예 소녀상에 일본 극우세력이 테러를 한 행위에 대해서 분노합니다. 그와 동시에 더 분노하는건 그 테러행위를 한 자들의 변명과 자기변호 역시 꼴같잖은 애국심을 운운하며 국수주의 정당화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과거 김기종이라는 구더기 하나가 주한일본대사를 테러한 행위를 묵과한 댓가를 심각하게 치룬바 있습니다. 심지어 이명박 행정부 시절 일본 극우 인사들의 독도방문에 NGO나부랭이들의 김포공항인가 인천공항에서 각종 개난리 시위를 친 것 때문에 문제를 만들었던 사례에서도 매우 안좋은 형태를 만들었다는게 큰 문제가 되고 있다는걸 잘 압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와 동일한 짓거리를 했다는건 애국심에 불타올라서 저지른 과잉이 아니라 매국행위이며 동시에 국가망신이죠.


그러라고 만든 광복절 아닌데 일식집 자영업자가 일본인 금지 운운했던 병신짓거리의 최근 사례만 보더라도 애국은 고사하고 나라망신에 한국인의 사회의식 수준이 세계적으로 얼마나 벌레만도 못한가를 보여주는 사례를 제시하게 만든 것중 하나일뿐이었으니까요.


과연 범인이 누구인가가 나와야겠지만.. 한국인이라면 그곳이 설령 야스쿠니 신사였다 할지라도 그놈을 옹호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오히려 그놈을 극단적으로 욕하고 비난을 해야할 문제죠. 친일적 성향 입장이라서 야스쿠니 옹호하냐라고 할지 모르겠는데.. 이런말 하는 제가 더 야스쿠니 자체를 쑥밭으로 만들어버리고 그 위에 소금을 뿌려서 저주받은 죽음의 땅 그 자체로 만들어 버리고 싶은 1人이라는 점은 분명히 하겠습니다. 


우리는 현재 일본 극우의 역사왜곡 행위를 보며 분노합니다. 특히 아베내각의 역사우경화에 따른 침략행위 정당화를 보면 이건 거의 한일간의 민족주의 전면전은 거의 시간문제까지 간 상황이고 이 나라 박근혜 행정부가 그걸 아주 활기치게 만든 1등 공신임을 자임했던점 이명박 행정부 말기에 해서는 안되는 짓을 했던 점을 감안한다면 더 해서는 안되는 짓을 했다는 것 자체가 잘못이기 때문입니다. 설령 지가 어줍지 않게 테러를하려고 했던 그 야스쿠니라는 곳이 한국인에게 증오의 장소일지라도 말입니다.


진짜 애국이 뭔지도 모르는 것들이 애국한답시고 설치면 테러 및 민폐만 되는 이유는 군대에서 흔히 이야기하는 위험하고 멍청한 지휘관이 자기 소신대로 할때와 마찬가지의 효과를 나타낸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됩니다. 반대의 반달리즘 형태의 국까(자국 혐오)/이성혐오등과 같은 반달성향의 행동들이 얼마나 문제인지도 동일한 형태로 볼수 있는 것이고요.


결과적으로 전 솔직히 일본 정부차원에서 은연중에 언론에 흘렸다라고 볼수 있지만.. 정말 대책없는 박근혜 행정부의 외교능력으로 만약에 정신나간 한국인 애가 이 사태를 만들었을때의 대응과 갈등을 어떻게 봉합할지 대비나 되어있을지 전 그게 또 굉장히 걱정입니다. 대책없는 전략없는 외교로 일본 아베내각이 저리 외교성공을 거두게 한 1등 공신이 바로 친중올인외교에 미쳐계신 박근혜 행정부의 작품이니 말입니다. 덕분에 3년간 개떡같은 대일외교한 것이라고 광고까지 한 이 행정부가 과연 이 문제가 일본 극우의 뜻대로 갔을때의 수습대응을 잘 해야한다는 걱정도 앞서는 문제라고 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