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ambal.egloos.com/1875784


軍 “땅에 떨어지기 前 폭발 안하는 수류탄 개발할 것”


http://news.donga.com/Main/3/all/20150918/73707695/1


간단하게 말해서 충격신관 슈류탄을 사용하겠다 라고 해석이 될수 있는데..


니들은 전쟁을 대비하는 조직 맞냐?


라는게 저의 입장입니다. 흔히 대한민국 행정부의 무능의 전형이자 대한민국 국군의 가장 큰 문제인 획일화 문제가 여기서 바로 나왔다는거죠. 흔히 성범죄자가 야동과 2D봐서 그렇게되었으니 안돼라는 개소리하는 것과 동일하게..


슈류탄 사고 났으니까 슈류탄 안돼로 일괄해버렸다는 것 말입니다.  흔히 사건사고 나면 사건 도구 안돼로 일괄처리하는 무식한 관행과 행정능력을 보이는 대한민국 국군이 정신나간 짓을 이제는 무기에서도 보여주는 것이랄까요?



1차대전시기 독일제국군이 쓰던 충격신관 슈류탄


http://glob.egloos.com/4265237


아시다시피 충격신관 슈류탄은 1차대전때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그 실전상황에서 수많은 폭발사고를 내서 비전투손실을 내자 충격신관의 위험성때문에 지연신관으로 교체하여 오늘날까지 이르고 있는게 슈류탄의 기본원형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전훈을 무시하고 충격신관을 쓴다? 충격신관은 잘못하면 이번처럼 지연신관 불량과 마찬가지로 손에 쉬는 것만으로도 폭발할수 있는 신관이라서 오히려 슈류탄에 적합하지 않다는게 문제입니다. 게다가 충격신관 슈류탄의 특성상 신관을 하나만 두면 폭발을 안하고 불발탄이 될수 있기 때문에 실제 1차대전때 충격신관 슈류탄을 보면 신관을 여러개로 해놨습니다. 이는 충격시에 불발률을 억제하려면 당연한겁니다. 최소한 슈류탄 안에다가 자폭기능을 넣지 않는이상 말이죠. 오히려 더 복잡해지죠.


정작 잡아야할 현 슈류탄의 불량문제와 방산비리 문제 왜 이걸 문제가 되었음에도 전수조사를 안하고 있어서 또 사고가 되었는지등의 책임자 문책과 조사를 해야할건 안하고 한다는 소리가..


충격신관용 슈류탄이나 만들겠음.


이딴 소리나 하고 앉아 있으니.. 아 예.. 물론 스마트 폭탄이 개발중이고 배치된것도 있으니 이제는 스마트 슈류탄이 나올때도 되었죠. 그런데 그게 이런 소리를 할 문제도 아니고 스마트 슈류탄을 한다고해도 결국 기본 베이스는 지연신관일뿐이라는것을 왜 모를라나 몰라요? 스마트 폭탄에도 없는 기능을 만들겠다고하니.. 군대에서는 판타지/SF소설 만화 보지 말라고하더니만 지도부는 지들 문제 숨기느라 소설만화보다 더한 헛소리를하고 앉아있네요.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군필자가 다수인 나라에서 군 지도부라는 인간들이 저런소리를 어떻게 공보활동으로 하고 있는지 원참..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deokbusin
    2015.09.20 15:1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국군은 전사의 영혼을 버린 그저 그런 관료집단이니까, 저런 어처구니 없는 발상을 하는 것입니다. 일본군처럼 전사의 영혼이 충만한 나머지 전후좌우도 생각 안하고 무작정 싸우고 보는 조직도 곤란은 합니다만, 전쟁과 전투를 완전히 까먹은 한국군이 일본군보다 더 문제지요.

    요즘 미국의 일본 편들어주기도 우리나라가 아프간과 이라크에서 다대한 피를 흘려가며 미국을 지지했다면 과연 정신이 나갔나?라는 의심이 들 정도로 일본을 밀어 주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아베가 미국이 원하는대로 전쟁이 가능한 국가로 일본을 개편하고 있지만, 정작 일본의 지갑을 두툼하게 해줄지도 모를 미국 고속철도 사업에서는 미국의 장기적 적대자라고 할 중국의 고속철도 모델에 손을 들어 준 것만 보아도 일본이 원하는 대로 미국이 끌려가지는 않는다는 점을 보여 주었으니까요.
    • 2015.09.20 15:3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80년대 이후부터 야전경험 제대로 없는 하나회 중심으로 요직을 앉다보니 걔들 븅신마인드가 당연한줄 아는 현 문제가 정말 심각하다고 밖에 안보이는것 같습니다. 획일화 지랄하는것도 정말 어휴.. 전쟁사만 조금만 살펴봐도 나오는 답을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이건 일본군보다 말씀하신것처럼 더한거 아닌가 싶습니다.

      그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애초에 박근혜 행정부가 친중올인전략자체를 하지를 말았어야죠. 동시에 한국이 최소한의 안보분담 역할의 어필을 하면서 일본의 막장행보에 오히려 투트랙으로 접근해서 움직였어야하는데 친중올인외교라는 되먹지도 않는 전략을 써서 대책없는 대미-대일외교로 결국엔 입장만 더 수세로 몰리고 이번 10월 방미만 잘못되거나 성과가 미미하면 그야말로 차기행정부가 아베내각이 원하고 일본 극우가 말하는 한국이 숙이고 들어올것을 실현까지 시켜준 무능한 문제를 만든게 문제라고 봅니다. 이야기가 슈류탄과 별개 이야기를 하시긴 하셨습니다만..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