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씨랑 송혜교씨랑 메인주인공인거 보니 보나마나 커플이고.. 우선은..2016년 2월부터 방영한다고하니.. 내년인데..

특전사 장교로 나오는 송중기씨 모습이 공개되어서 이야기가 나오는 모양입니다.



왠만한 휘장이랑 거의다 똑같게 했더군요.  요대랑 요대에 있는 파우치들은 별개 문제이긴 하지만요.(특전사 병력이 요대차는걸 거의 못봐서..;;) 왜냐하면 특전사 병력들 나오는거 보면 영관급 이상 아니면 사실 요대보다는 다리쪽 Pistol Holster 방식으로 거기다가 파우치랑 달고 다니는게 주로 나온다지만 뭐 어차피 그거나 이거나 그게 그거이긴 합니다만..

전반적으로 한국군에 거의 똑같은 편이라고 할수 있는데 이제 이 이미지 말고 군장류 이미지가 제대로 나왔을때가 이제 여러가지 요건일거라고 봅니다. 휘장이랑 계급장 그리고 혈액형 패치등은 틀린게 없어보이거든요. 사진 좌측에 잘 안보이는 특전사패치도 그러하고요.


그런데 의외로 특이하게 전투복이 의외로 아크부대를 구현했더군요?




아크부대에서 운영하는 사막형 위장 전투복..


네.. 밀리터리계쪽에서도 한눈에 알아보시는 분들도 있고.. 자이툰부대 이야기하시는분들도 있던데..



자이툰부대는 보시는바와 같이 픽셀형태가 아니라 우드랜드 패턴형태입니다. 드라마 배경지역이 어딘지를 모르겠는데 아크부대를 모델로 한거 보면 아무래도 중동쪽을 배경으로 하여 굴릴지 모르겠지만.. 전투씬이 제대로 나올려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물론 아크부대는 저 전투복 말고도 멀티캠을 운영하고 있다는게 함정이지만요.ㅋ)


그리고 공수휘장.. 대위에 안맞는다라는 이야기를 봤는데.. 공수 월계휘장(낙하 40~99회)과 공수 금성휘장(낙하 100회)라면 가능합니다. 대위라면요. 최소한 군복무 6~7년차에 대위를 다는데 년간 특전사에서 낙하 횟수가 제가 알기로는 최소 4회이상으로 알기 때문에 대위까지 특전사에서 꾸준하게 했고 동시에 육군사관학교나 3사관학교 출신이면 어차피 공수훈련 이수하여 최소 4번의 낙하훈련을 받기 때문에 대위급때까지 특전사에 계속 갔다면 공수 월계휘장을 받을겁니다. 그게 아니라면 특전병->특전사 OSC(간부사관) 혹은 특전병->부사관->OSC 혹은 3사 코스 밞아도 특전사로 꾸준히 갔다면 공수월계휘장 받을수 있죠..(드라마상 육군사관학교 출신이라고 나오면 나왔지 다른 출신으로 나올것 같지는 않아 보이긴 합니다만..) 


다만 틀린게 있다면 국방부의 보안드립질 때문에 아무래도 부대패치가.. 가상부대로 나오는것 같더군요. 얼핏보면 제11공수여단의 황금박쥐와 유사한데 우선 황금박쥐 부대패치랑 다릅니다. 기본적으로요. 과연 고난속에..


척박한 대지에서 사랑과 성공을 이룩하는 군인과 의사의 삶


을 보여주겠다고하는 드라마라서 이 논리대로라면 파병지역에서의 여러 활동을 보여주겠다는건지.. 애매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각도의 사진을 구해서 보니까.. 특전사 마크도 가상의 마크를 달았네요. 정작 보병병과 휘장이랑 공수휘장 그리고 계급장등은 다 똑같으면서도 말이죠;;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034721


우선은 내용이 가상의 중앙아시아에서 구조활동이라고 하니까 전투씬은 없을것 같아아 보이네요.


그리고 예상대로...


http://www.nemopan.com/pan_issue/9621369


송중기씨가 맡은 배역의 설정을 보니.. 역시나 엘리트 수석의 육사출신 장교군요.. 위에 예상그대로를 갔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