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끝났습니다. 


역사왜곡과 원래 기획하여 보여주겠다던 지상전 중심의 임진왜란 이야기는 없고 결국엔 불멸 시즌2 찍는 형국에 가깝게 되었지요.


솔직히 불멸의 이순신 시즌2라고 하기에는 드라마 전개의 퀄러티가 훨씬 전보다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더 문제는 절대 선을 지키고자 역사왜곡을 너무 했고 동시에 조선의 현실을 또 지금의 현실비교 타령한다고 막나갔죠.저는 제작진중에 국까가 결정한줄 알았어요. 국까 혹은 일뽕국까놈들의 조선 이야기할때 보여주던 그 더럽고 역겨운 조선말 병폐의 일반화를 보여줬기 때문에 더더욱이요. 


더 문제였던건 지상전 중심으로 제대로 보여주지를 못했다는게 가장 심각합니다. 임진왜란 초반의 지상 전투 문제는 사실 굉장히 뼈아프게 중요한 것들이 많은데 그게 싹다 무시되거나 스킵되었습니다. 표현도 엉망이었죠. 상주 전투-탄금대 전투는 어처구니가 없는 전개에 적용을 했죠.(탄금대 전투에서 일본 고니시군 전력이 절반이나 박살이 났다?ㅋㅋㅋ)


게다가 조선 조정의 뭔가 정치이야기는 거의 없고 그냥 찌질이 선조 시트콤이나 보여주고 있었으니..


배우들만 아깝게 한 드라마일뿐이라는 생각만 듭니다. 후속작 =장영실=이 지금 이 =징비록= 처럼 의무감에 사극을 보지 않게 해주기를 정말 매우 간절히 바랄뿐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