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티스토리가 기능적으로 편합니다. 다른 외국계 블로그 사이트에 비해서요. 글쓰기 에디터부터가 가장 편하거든요. 당장의 카데고리 없는 일기장 수준에서 변하지 않는 구글 블로그는 정말 답답하고 FC2 블로그의 에디터는 솔직히 티스토리 기능에 대략 1/3수준밖에 안됩니다. 특히 가장 문제인게 바로 이미지 편집기능.. 정말 최악입니다.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요. 왜냐하면 티스토리와 한국계 블로그의 경우 이미지 편집기능이 수월한 편입니다. 수동으로 조작할수 있고 임의적인 자동조율화가 되어있는 반면 구글과 FC2 블로그는 일일이 다 수동으로 해줘야합니다. 게다가 자동으로 조율해줄수 있는 기능도 없습니다.



이미지 활용에 손쉬운 이런 편리성이 없단 말입니다!!!




자동화 조절 기능이 없어요. 

일일이 이미지를 조정해줘야한다는건 굉장히 불편한 일입니다.


그나마 있는 에디터 기능도 엄밀하게 말해서 워드프로세서 수준에서 그렇게 발전한 것도 아니고 제약도 크죠. 당장 글쓰기 붙이기가 안된다는 것은 정말 짜증나는 일입니다.(하려면 다시 HTML)로 바꿔줘야하죠. 즉 글쓰기가 가장 힘든게 외국계 블로그는 하는게 사실 꺼려지는 이유입니다. 그나마 시스템이 잘되어있다는 FC2가 이러고 있는게 사실이고 그나마 아무것도 없이 처음부터 제대로 하려면 텍스트큐브를 이용하는게 좋지만 여기는 접근성이나 시스템을 일일이 이용자가 만들어야해서 진짜 숙련자 아니면 사실 하기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편한쪽에 해당하는 FC2도 모듈식이긴 하지만 텍스트 형태의 모듈식이다보니 일일이 클릭을 통해서 해야합니다. 반면 티스토리는 플래쉬 형태로 그 형태에서 바로바로 조절한다음에 저장을 할수 있어서 한꺼번에 운영이 가능하다는게 특징이죠. 게다가 더웃긴건..



뭐여 이건?


게시물 등록이 1일당 제한이 있습니다. 이거보고 황당했습니다. 제한이라니.. 게다가 더웃긴건.. 백업기능이 굉장히 제한적이고 인식도 못합니다. 기능들 자체가 사실 위에서 텍스트 형태로 해놨기 때문에 또 굉장히 복잡하게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즉 기능적인 요소에서는 불편한게 의외로 많죠.


솔직히 말하면.. FC2 블로그가 티스토리 인수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로요.


이런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FC2블로그를 한국이나 일본이 선호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FC2 본사가 미국에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국으로서는 성인물 관련해서의 노출에 대한 규제에 최대한 자유로운 곳이죠. 물론 방통심위에 신고때리면 그 개자식들이 경고페이지 뜨긴하지만 떠봤죠. 우리에겐 VPN와 우회경로들이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즉 성인기능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걸 스팸들이 광고목적이나 성매매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있어서 기능의 어두운 부분이긴 하지만 에로게 관련이나 기타 포르노 장르물의 이야기나 노출이 강한 애니메이션 관련 이야기에서는 사실 굉장히 자유롭게 표현의 자유가 보장된다는겁니다. 대한민국처럼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고도 아니라고 박박우기는 미친나라가 아니라요.(특히 좌파놈들이 지들 반국가사상 선전선동하는데 이게 악용되어서 더더욱 문제고요.)


이거 하나가 위와 같은 각종 단점들을 보완해주는 역할이라고 봅니다. 진짜 이거 하나가 가상세계를 가상세계로서 즐길수 있는 형태로 운영하는데 가장 좋은 문제라는 거죠.


아무튼 이러합니다. 분리대응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지만.. 그냥 아예 잠수로 가는 걸로 가는것도 진지하게 생각중이네요. 그것도 아니면 이번 판결이 구법이고 관련 사건에 대응하여 성매매 문제를 적용해볼경우 크게 작용하지 않을거다. 라는 점을 작용하여 다시 다 풀수 있다지만.. 냉정하게 본다면 재판에서나 무죄가 되기 쉬운 문제지만 그 과정에서 이미 그 법이 되지도 않을 표현의 자유 침해를 용인하는 격이고 그나마도 위헌판결의 정족수도 미치지 못하고 오히려 박빙의 상황인 5:4였던걸 감안하면 이미 이 법의 문제가 얼마나 논란의 지속인지 알수 있을겁니다.


마광수 교수때 그 야설논쟁에서 재판을 내리던 판사 스스로가..


이 판결이 불과 10년 후에는 비웃음거리가 될지도 모르겠으나, 자신은 판사로서 현재의 법 감정에 따라 판결할 수 밖에 없다.


이렇게 말했고 이 예언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번 판결과 대한민국의 이런 자유민주주의 원칙에 위배되는 규제도 저 역시 10년후에 정말 철저하게 비웃게될 일이 될것이라 확신하니까요. 그때 지금 애니 더욱 규제하겠다고하는 여가부의 그 개종자들이 어떤 개지랄을 할지 전 대단히 궁금합니다.(아마 자기들은 건전한 표현의 자유를 준수하기 위해 애썼다고 지랄발광할테지만요.)


이런 점을 감안했을때 FC2가 한국계 블로그 업체에 대비하여 각종 단점의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가장 각광받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푸념과 외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재 아청법 문제에도 불구하고..  (2) 2015.07.03
조회수 급감을 보며..  (4) 2015.07.01
FC2 블로그 삭제..  (0) 2015.06.28
FC2는 왜 백업기능이 안되는지..  (2) 2015.06.26
어휴..  (0) 2015.05.16
요즘은 통..  (2) 2015.05.11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5.06.30 16:5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티스토리가 FC2 같은 외국계 블로그에 인수되는 것도 한 방법이겠군요.
    실현이 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세계로 나가는 티스토리! ㅋ
    • 2015.06.30 19:1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FC2의 근본적인 사용자에 대한 기능들이 제대로 변경이 너무 잘 안되어서 답답합니다. 차라리 한국쪽 블로그 사이트 인수하여 기능을 활용한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9,195
Today : 240 Yesterday :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