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자대의 신형 UAV(사진출처: http://www003.upp.so-net.ne.jp/rightwing/)

육상자위대의 공개행사때 선보인 것입니다.(이걸 MAV라고 하기에는 너무 커보여서..;;) 2010년 5월 16일에 찍힌거라서 채 한달도 안된 따끈한 사진입니다.

이미 벌써 육상자위대쪽에서는 UAV 배치의 시작으로 배치를 하는 모양입니다. 다만 이걸 육상에서 운용하는 것 같네요  미해병대와 미해군이 이와 비슷한 존재의 MQ-8B가 운용하려고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볼만합니다.

우리의 경우 국정원 소속으로 비슷한 녀석 하나가 1기 정도 운용되고 있다는게 밀리터리 리뷰 잡지에서 언급되어있던데 확실하게는 모르겠습니다. 바로 아래 녀석입니다.



육군이 이런 헬기형태의 UAV를 배치하려고 할지는 아직까지 미정이니까요 당장만해도 중대급까지 UAV 배치계획은 있다지만.. 대부분 헹글라이더 형태의 기존의 UAV형태와 다르지는 않아보였습니다.

육상자위대쪽에서 아마 연대(RCT)급 UAV로 추정되는 듯한 녀석인듯 합니다. 자세히 아시는 분 계신가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