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panzercho.egloos.com/11152343


북괴주제에 꿈이 너무 커서 과대망상으로 미 항모전단공격 운운하고 자빠졌는데.. 혹시 애네가 러시아에서 나온 이 주장 믿고 깝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러시아 "북한과 군사회담·합동군사훈련 실시할 것"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421&aid=0001244042


러시아에서 나온 주장으로서 단한번도 없었던 북러 합동군사훈련 이야기가 나온다는건 전 대단히 우리 한국을 러시아가 무시한 처사라고 밖에 안보입니다. 러시아가 지금 한국과의 관계과 멸망할 북괴를 대신하여 국경을 닿게될 우리 한국의 미래관계를 고려할경우에 이 행동은 과거 한러수교때 러시아가 했던 입장을 완전히 번복하는 것이고 제판단에는 저런 주장이 나올정도라면 러시아의 대북무기수출금지법이 아예 폐기된 사문화 상태라고 봐도 무방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계훈련중인 북괴반란군


결국 이러한 러시아의 행보가 아무래도 북괴에게 자신감을 불러주는것 같긴 한데.. 사실 러시아가 한반도의 개입에 대한 의지를 전문가들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밝히기 시작한건 최근입니다.


http://shyne911.tistory.com/2009


전문가들 통해서 러시아가 동아시아에서의 팽창목적지역을 한반도로 잡은 것으로 보인다라는 점에서 북괴가 중국과의 갈등을 기점으로 러시아가 손을 내민것등이 대표적인 시나리오대로 연결이 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러시아가 100억달러의 북괴의 국채를 탕감해준건 바로 이러한요건에 맞추어서 나온 계산된 문제라는 점입니다. 문제는 우리 한국에게는 악조건이 하나 달린 셈인데 사실 러시아가 저렇게 북괴에게 접근한것 관련해서보면 더이상 중국에게 한반도문제에서 주도권을 뺏기지 않겠다는 독자적인 행보와 구소련때처럼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겠다는 의미가 큽니다. 하지만 문제는 결국 저것에 대응하기 위해서 한-미-일 3국체제와 함께 한-중간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정립되어있다면 러시아의 현재 저런 주장에 대한 행보의 연계적 입장을 취할수 있었겠지만 일본의 아베내각이 개막장짓을 한덕에 최악의 조건에서 러시아의 대북군사협력 관련해서 대응하는가 상당히 까다로워졌습니다. 우리가 반발해도 최근에 러시아 전문가들이 주장한것처럼 한미연합훈련 관련해서 걸고 넘어질 확률은 매우 크다는 점입니다. 물론 북괴의 문제상 러시아가 이 문제를 걸고 넘어지기에는 사실 무리가 있는게 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해서 집단적 방위체제상 하는 문제랑 러시아는 단순하게 현재 국제적 입장을 타계하려는 입장에서의 차이가 크다는게 문제인거죠. 기본적으로 북-러 상호방위조약등이 없는 상황이니 정통성 명분은 더 하락할수 밖에 없고 가득이나 인권탄압국등으로 UN결의안까지 채택된 상황에서 러시아가 북괴를 지원하는 모양새는 결국 러시아에 대한 국제정치적 반발만 키울게 뻔하니까요. 가장 큰 문제는 우리 한국이 지금 이 문제를 결코 좌시할수 없는 문제로서 대응할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저런 정치적 카드를 내보인건 러시아가 지나친 자충수를 둔게 아닌가 싶을지경입니다.


러시아의 대북지원이라.. 이거 중국은 자국 무기대체때문에 간접적인 지원형태가 강했다지만 러시아는 자국 퇴역 무기를 그대로 지원해줘도 되는 입장이고 북괴도 중국제보다는 러시아제를 선호하는 형태상 우리로서는 그동안 이야기되어왔던 유형전력의 질적 우위가 사라질수도 있고 한반도 유사시 상황에서 러시아가 여차하면 중국핑계대서 함경도지역을 점령할 가능성까지도 생겼네요. 사실 북한 급변사태 문제때 중국보다 오히려 러시아군이 개입할가능성이 크게 작용하는가 아니냐라는 논란의 시나리오 관련두고 이야기들이 있었긴했는데 너무 확대해석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러시아가 유럽에서의 고립을 핑계로 극동지역 즉 동아시아 지역으로 세력확대를하는데 있어서 북한을 활용하려는 것이라면 전 결국 러시아가 유럽에서 막힌것과 같은 형태를 맛보게될 것이라고 봅니다. 푸틴의 독주가 또 동아시아에서 북괴를 이용하려는 스타일과 일본의 아베내각의 극우화 독주가 동아시아에서 북괴를 이용하려는 스타일과 많이 유사한게 많아서 무슨 아이러니함인가싶습니다.


우리 외교통상부가 과연 이 문제에 관하여 러시아를 얼마나 설득하여 북괴와의 군사협력을 최대한 막을수 있는가가 과제로 떠오르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 문제에 관한 사항을 지켜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혼돈의 카오스ㄷㄷㄷ
    2015.02.04 09:4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설마 북괴가 아무리 바보라도 로서아를 믿고 저러진 않겠죠; 버릇이려니 합니다만 진짜 바보라서 그럴지도ㄷㄷ 러시아는 제가 보기엔 일부러 간을 보는 걸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만 아무래도 러시아가 보기엔 한국이 한러교류에 시큰둥하다고 생각해서 그러는 것 같습니다. 철도도 딱히 생각없는것 같고, 그렇다고 가스관을 얼마나 놔주려고 하는 것도 아니고, 게다가 가뜩이나 미국놈들 보기 싫은데 미국하고 동맹국이고;;

    물론 이런 것 때문에 북괴랑 가까이 한다면 그게 자충수겠지만요. 설마 푸틴이 아무리 미국 싫다고 해도 진심으로 그러진 않겠죠. 한국이 멀뚱멀뚱 지켜보지만 않는다면 잠깐 저러다 말거라 생각됩니다만(밀당일지도) 제 희망사항같네요. 푸틴은 무슨 생각하는지 모를 사람이니, 모르죠 뭐....
    • 2015.02.04 12:0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러-중이 양국이 서로 북괴에게 러브콜 보내는 모양새라고 착각해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정부당국자가 뉴스를 통해서 확대해석이라고 이야기한것이지만.. 예의주시할 필요는 있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21,491
Today : 94 Yesterday :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