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클레어 레드필드(クレア・レッドフィールド)

영문: Claire Redfield

나이: 19세(바이오하자드2 기준)(1979년생이라 현실 나이로는 무려 35세)

성격: 평범하지만 정이 많음. 약간의 위험수준의 브라콘끼가있음.

등장: 바이오하자드2(Resident Evil2)/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Resident Evil Code Veronica)/오퍼레이션 라쿤시티(BioHazard Operation Raccoon City)/바이오하자드 머서너리즈(BioHazard The Mercenaries)/바이오하자드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Resident Evil: The Darkside Chronicles)/레지던트 이블 디제너레이션(Resident Evil Degeneration)

성우: 알리슨 코트(Alyson Court)


바이오하자드2가 나왔을때만해도 질 발렌타인과 더불어서 진히로인 취급받을줄 알았던 히로인이라면 바로 클레어 레드필드일겁니다. 98년 라쿤시티 대혼란당시에 오빠인 크리스 레드필드 찾으러왔다가 갖은 고생을 다하게 되는 여대생이 첫등장이었지요. 그러다가 나중에 대학교를 졸업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디제너레이션에서 평화적인 생물학 관련 NGO에서 활동하는 운동가(?) 혹은 전도사격의 존재가 되어있다는 사실입니다.




공식설정이 분명히 평범한 여대생입니다. 오토바이 잘타는 여대생말이죠. 그런데 캐릭터 밸런스상 바이오하자드2에서는 클레어가 다룰수 있는 무기가 상대적으로 레온보다 매우 적습니다. 하지만 베로니카 이후로 가면 무슨 뭐 왠만한 특수전 교육을 이수한 애마냥 굴어대니.. 참 저도 설정을 어떻게 하고 있는건가 싶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에서 제일 좋아하는 히로인이라서 잘 등장을 안하는게 많이 아쉬웠습니다. 게다가 질 발렌타인하고 위치가 애매해져서 아쉽긴 합니다. 게임상에서는 라쿤시티에서 만난 쉐리를 정말 많이 꾸준하게 챙겨주었다라는 설정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사실 그동안 바이오하자드2에서 탈출이후에 쉐리랑 헤어져서 아무런 연이 없던게 저도 게임상에서 그렇게 진짜 엄마이상으로 챙기던 아이랑 헤어졌다고 그렇게 되나? 하는게 아쉬웠는데 결국엔 그게 나오더군요. 의외로 레온하고 연결이 되실것이라 예상들이 많으셨는데 안되어서 당황했다라는 이야기들 많습니다. 개인적으론 쉐리만 챙기는걸 보고 레온하고 안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긴했는데 안되어서 순간 아쉬움반 역시나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동인지는 대부분 성인등급의 동인지들이 다수이고 거기에 등장하는데 주로 서장인 브라이언 아이언스와 연결되어있습니다. 당연히 소재도 능욕물의 소재주인공으로 서장인 브라이언 아이언스에게 당하는게 보통 주축이더군요. 제가 아는 동인지에 한에서는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