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작을 설명하면서 도작을 빼놓을수 없죠.. elf사에서 유작의 확장판(?)형태 사실상 팬디스크가 바로 도작입니다. 도스모드도 있고 유작98에서는 CG모드에서 할수 있습니다.. 유작의 주인공은 겐타였다면.. 도작의 주인공은 이사쿠의 시점으로 진행되어서 이사쿠가 어떻게 구교사에 함정을 설치하는지등을 보여줍니다.

이미 유작을 설명하면서 간단간단 도작에 대해서 이야기했기 때문에 여기서도 간략하게만 도작자체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정도의 리뷰입니다.


도작(盗作)의 주인공 이샄키!

도작에서의 주인공은 이놈입니다.!! 이토집안의 이사쿠입니다. 플레어 자체는 엽기가 중점이기 때문에.. 처음 할때 나오는 경고문은 이렇습니다. 시점자체의 중점은 이분이십니다.ㅋㅋㅋ 귀축의 태양이신 경애하는 수령 이사쿠 동지의 대가리속에서의 모든 각종 망상이 구현되는 게임입니다. 한마디로 이사쿠 망상 엽기를 게임화 한 것입니다.

그러한 탓인지 엘프사에서 엽기적인 문제로 인하여 초반에 이런 경고문이 뜹니다.


도작의 시작부터 경고문이 뜹니다.

게임의 시작 자체는 이사쿠 관점에서 시작한다는 것에서 뭔가 능욕물스러운걸 기대하시는건 버리시는게 좋은 듯한 경고문을 볼수 있습니다. 딱봐도 경고문부터 예사롭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임의 시작은 기본적으로 앞서 이야기했듯이 이사쿠가 이 구교사에 와서 각종 함정을 어떻게 만드는다를 함께 보여줍니다. 조수인 진파치와 함께 말이죠. 애초에 함정만드는 것이나 이사쿠의 내면심리상태를 보여주는 모습들을 보면.. 참 답답한게 현실입니다.

누가 귀축인 아니랄까봐 별의별 비현실적인 망상을 보여줌으로서 유작(遺作)의 기존의 추리게임과 탈출이라는 명제와 어울리지 않는 막장을 보여줍니다. 저는 처음 이 게임에 들어서 이사쿠 시점이라고 하길래 플레이가 이사쿠가 되어서 이제 유작의 그 히로인 여성들을 능욕으로 복종시키는 것인줄 알고 기대했다가.. 대실망했었습니다. 능욕계면 능욕계답게라는게 인식인지라..

유작과 플레이어 방식이라든지 등은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사진이 약간의 19금과 겹치면서 엽기적인 게임진행 이벤트를 보여줄 뿐이죠.. 유작과의 차이점은 크게도 없고 다만 시점이 이사쿠라는 점을 제외하고 사실상 이사쿠 관점에서 플레이어가 진행할뿐입니다.


각종 이런 망측스러운 충격과 공포를 보게 됩니다.

이런류의 이사쿠 관점의 상상의 세계에서의 망상적 엽기적인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ㅡ_ㅡ.. 하기전에는 전혀 몰랐던.. 이 유작엽기게임은 참..ㅡ_ㅡ.. 역시 귀축인의 머리속 망상은 이리도 고뇌하단 말이련가~???응??? 높은수준의 한글화덕에 엽기적인 모습에서 재미를 볼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귀축인의 머리속은 이런것이다! 라는걸 느끼실지도.. 대사보다가 웃기기도 하죠.

대오야지(大 おやじ) 이사쿠도 웃기지만.. 기존의 히로인들의 철저하게 망가진 엽기모습은 그야말로 이미지를 깨버리는 코믹성인게임입니다; 기대했던것과 달라서 싫었지만.. 엽기에서 웃음을 볼수 있는 게임이었던 것 같지만.. 기존의 작품을 망친게 참 안타깝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이 팬디스크에서는 원작인 유작(遺作)에서 보여준 히로인 엔딩의 한계문제 즉 미유키와 코토미만 해피엔딩이 있는 불만을 해소한 정도랄까요? 동시에 고백에 실패했을경우의 문제도 함께 갖추어준 점은 흥미로운 일이고 유일하게 제가 이 작품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선머슴 미오가 이렇게 여자가 되었습니다.(미오 엔딩.)

우선적으로 엔딩은 총 6개입니다. 그중 4개가 다른 여성캐릭터에게 겐타가 고백해서 성공했을경우의 엔딩이고.. 나머지 하나는 죽은 이사쿠가 살아있는 엔딩이죠^^(사진) 나머지는 하나는 겐타가 차여서.. 이사쿠에게.. 위로를 받는 이사쿠와의 게이 엔딩도 있습니다.

이런 엔딩들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시길...ㅋㅋㅋㅋ 엔딩컷만 좋지 솔직히 기대이하의 에로게 팬디스크였다는 것이 저의 최종 평가입니다. 뭔가 부족한 H이벤트를 채워준것도 아니고해서.. 저로서는 그저.. 원작을 망친 플레이밖에 안된다는 것으로 생각해서요.

후기.

게임에 대한 느낌입니다.

유작의 추리게임적 요소라기 보다는.. 이사쿠 관점에서의 게임진행입니다. 따라서 추리라고 하기보다는 그냥 이사쿠가 구교사에서의 망상을 볼수 있는거죠. 약간의 19금과 함께 말입니다. 뭐 한번 엽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유작에서의 저 캐릭터들이 철저하게 망가지는 엽기적인 모습을 원하신다면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도작에서는 유작에서는 두명의 히로인만 연결이 된다면 도작에서는 전체 여성 히로인들과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 점이 가장 마음에 들는 부분인것 같지만.. 부족한 H이벤트를 메꿔준것도 아니고 뭔가 진지함 귀축의 모습을 보여준것도 아니라서.. 실망 그 자체라고 해야할 에로게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대했던 애니속이나 기타 능욕계 게임과 다른 모습에서 무척 실망했던 게임이었지만.. 나름 개그를 보고싶을때 보게되는듯 하네요..ㅋㅋ 유작98에서는 CG를 보는 곳에서 도작과 함께 있기 때문에.. 유작을 어쩌다 잡다보면 들어가서 엽기를 즐게 되네요.. 해보시다보면.. 가끔하면서 망가지는게 뭔지 보여주는게 이게 아닐까 싶습니다.ㅋ

유작에서 크게 벗어난 게임이 아니라서 딱히 특징적인 것은 없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